반응형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지방세 납부에 대한 납세고지서를 받으셨을 겁니다.

 

납부기간은 6월16일부터 30일까지로 납기 내에 있는 금액을 납부하셔야 하며, 기한이 지난 경우에는 3% 가산세가 붙은 금액을 내셔야만 합니다.

 

납부 방법 또한 요즘에는 인터넷을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본인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위택스나 인터넷지로사이트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납세고지서를 소유하고 있지 않아도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도 조회납부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요즘은 납기경과 후에도 내지 않게 되면 3%의 가산금 추가징수 외에 매1개월이 경과할 때마다 1.2%의 중가산금을 60개월까지 징수하게 됩니다.

 

그리고, 독촉기한까지 미납하게 되면 자동차번호판이 영치되거나 재산압류 및 공매처분이 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직접 위택스사이트를 통해 납부를 했는데요. 간단하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며, 위택스에 인증서 등록을 하셔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 위택스 지방세납부 방법

 

[ 이미지 출처(이하) / WETAX ]

 

Wetax 바로가기 => http://www.wetax.go.kr

 

홈페이지를 접속하신 후, 자주 찾는 서비스-> 자동차세(소유)1기분 납부하기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자동차세의 경우 연납 할인제도가 있어 1월에 연납할 경우 연세액의 최대 10%까지 할인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3월 신청 : 7.5%, 6월 신청 : 5%, 9월 신청 : 2.5% 할인 받을 수 있음.

 

 

 

 

이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서두에서 말씀 드렸듯이 처음 이용하시거나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으신 경우라면 현재 소유하고 있는 인증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클릭

 

 

 

 

 

그 다음으로 통합납부에 대한 안내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곳에서 과세년월과 주민번호 앞6자리를 선택하신 후 "검색" 을 선택합니다.

 

 

 

 

 

검색을 하게 되면, 총 납부해야 될 건수와 금액이 나옵니다.

 

저는 68,010원이 나왔는데요.

 

만약, 몇 십만원 이상의 금액이 나와 일시불이 부담된다면 신용카드의 할부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현재 각 카드사별로 무이자할부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KB국민카드, NH농협, 신한, 현대, 전북카드  : 4월1일~30일 5만원 이상 2~3개월 무이자

삼성, 비씨카드 : 2월1일~30일 5만원 이상 2~3개월 무이자

광주카드 : 1월18일~12월31일 5만원 이상 2~3개월 무이자

롯데카드 : 6월1일~30일 5만원 이상 2~3개월 무이자

 

 

 

 

 

계속 이어서, 동의부분을 모두 체크하신 후, 결제 방법을 선택합니다.

 

 

 

 

 

신용카드를 선택한 경우, 할부기간과 카드번호, 유효기간, 성명, 주민번호 앞자리와 연락처를 입력하신 후 "납부하기"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카드납부의 경우 납세자 본인 신용카드만 이용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내역을 다시 한번 확인 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창이 한번 더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바로, 결제처리가 완료되며 납부확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납부된 내역은 언제라도 위택스에 접속하셔서 과거 지방세납부내역을 6개월 단위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지방세 납부고지서를 받으신 경우 잊지 마시고, 6월30일 이전까지 꼭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