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평소 컴퓨터로 문서작업을 할 때, 외부에서 받은 파일 중 pdf로 된 파일을 인용해서 글을 작성하고 싶을 때가 종종 생깁니다.

 

pdf파일은 미국 Adobe사에서 만든 문서유형이며 전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문서 포맷입니다.

 

그러나, 대부분 전용 편집 프로그램 없이는 내용을 수정할 수가 없는데요.

 

이러한 경우 pdf 변환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물론, 알pdf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엑셀이나, 워드, 그림이미지 형태, 파워포인트는 물론 한글로도 변환할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는 별도로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도 없어 초보자도 쉽게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이하) / smallpdf ]

 

▶ smallpdf 사이트에서 변환 가능한 포맷

 

→일반 문서파일에서 pdf 변환 가능한 목록

 

PPT(파워포인트), JPG(이미지파일), xls(엑셀), docx(워드) 등

 

→pdf 파일에서 일반 문서파일로 변환 가능한 목록

 

파워포인트, 이미지파일, 엑셀, 워드 등이 있습니다.

 

 

 

 

그 외 pdf 파일을 압축하는 기능과, 여러 개의 파일을 병합하거나 분리, 가로 세로 회전기능 등이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pdf 파일을 파워포인트인 ppt 형식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도 오늘 받은 자료 중 필요한 문장이 있어 직접 변환해보았습니다.

 

 

 

 

 

사이트 바로 가기 => http://www.smallpdf.com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우측에 페이스북이나 구글아이디를 통해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메인 페이지에서 원하는 변환기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PDF to PPT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본인 PC에 있는 pdf파일을 Drop PDF Here 부분에 드래그해서 옮기셔도 되고, Choose file을 클릭하신 뒤, 직접 탐색기에서 찾아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탐색기에 있는 파일을 Drag 해서 넣었습니다.

 

Drag 해서 넣으면 이동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파일을 옮긴 이후 별다른 행위를 하지 않았음에도 위 이미지 파일에서 보시는 것처럼 자동으로 Uploading 이 진행됩니다.

 

파일 사이즈에 따라 업로드 되는 시간이 차이가 있으며 대략 1MB 정도 크기는 5초 정도 걸립니다.

 

 

 

 

 

 

그 다음으로 자동으로 Converting 이 진행되면서 Done!Your PDF is now a PPT file. 이라고 변환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하단에 Download File 이 생성이 됩니다. ↓ 부분을 클릭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셔도 되고, 바로 문서 파일을 Open 해도 됩니다.

 

 

 

 

 

 

완료된 파일을 파워포인트에서 열어봤습니다.

 

문서가 파워포인트에서 잘 열리고, 편집도 가능한 상태로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그러나 일부 용량이 큰 파일의 경우 편집 가능한 형태가 아닌 이미지 형식으로 된다든지, 제약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Smallpdf의 단점

 

 

그러나, PC에 변환프로그램의 설치 없이 사용하기 편리해도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한 시간에 2개밖에 변환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2개의 제한은 어떠한 파일포맷이든 동일하게 적용되며 동일한 컴퓨터에서 1시간에 2개만 됩니다.

 

물론 1시간이 지나면 다시 이용 가능하고, 유료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 별도 비용을 결제한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다른 컴퓨터가 있다면 다른 자리에서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즉 사무실과 같이 같은 네트웍 즉, 같은 공유기를 사용하더라도 컴퓨터만 다르다면 상관 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