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직장인이나 주부,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신용대출을 취급하고 있는 현대캐피탈의 다이렉트론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반 캐피탈 상품을 알아보는 경우를 보면 대부분 은행 등 1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분들이 어쩔수 없이 2금융권 상품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 시중 금리와 차이가 많이 있어 이용하실 때, 조건 등을 잘 따져보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2금융 대출의 경우, 별도의 방문이나 서류제출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작년 중반까지는 TV 광고 등에서 "쉽게", "단박에", "편하게" 라는 문구를 담은 광고가 많았었는데, 이러한 자극적인 문구가 최근에는 거의 사라진 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법적 규제도 있었지만 캐피탈업계에서 방송광고에 대한 자율적인 자제에 나섰기 때문입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의 경우 신용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나 금리가 달라질 수 있고, 인터넷으로도 간단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 대출 종류

 

[ 이미지 출처(이하) / 현대캐피탈 홈페이지 ]

 

서두에서 말씀 드렸듯 본 상품은 신용대출로써, 직장인과 부동산 소유자, 사업자, 부동산 거주자담보 등으로 구분하여 자격요건이 다릅니다.

 

 

 

 

한도는 최저 100만원에서 최고 5천만원 까지 가능하며 최장 36개월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통금리는 연 5.75%에서 29.9% 고정금리로 이용 가능합니다.

 

최근, 시중 금리가 많이 낮아지긴 했지만 20%가 넘는다면 비싼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소득이나 상환기간, 신용도에 따라 10% 이하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차등 적용되며, 참고로 우량직장인의 경우라면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신규대출로 45일 이내 상환시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그리고 연체될 경우 최고 34.9%의 높은 연체이자를 물어야 하기 때문에 연체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 직장인 대출자격

 

직장인의 경우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하며, 현 직장기준으로 2개월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단,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재직자는 최소 재직기간을 채우지 않아도 됩니다.

 

추가적으로 우량기업이나 공무원, 교육기관 재직자중 신용도가 높은 상태라면 금리우대 뿐만 아니라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사업자 대출자격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의 경우 개업한지 1년 이상이 된 개인사업자나, 지입차주, 개인택시 사업자가 이용하실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 외, 개업 6개월 이상의 전문직 사업자나, 설립2년 이상, 대표취임 1년 이상의 법인대표, 그리고 현대캐피탈에서 선정한 우수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라면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 부동산 소유자 자격

이 상품은 아파트나, 빌라, 오피스텔 등 부동산을 소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장점이라면 소득이 없는 주부들도 이용할 수 있으며 부동산 소유기간이 3개월 이상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단, 단순히 토지만 보유하고 있는 상태라면 이용에 제약사항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구요.

 

 

 

 

▶ 부동산 거주

 

 

마지막으로, 전세나 월세를 살고 있는 부동산 거주자가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건물은 아파트, 주상복합, 빌라, 오피스텔 등이며, 거주는 6개월 이상 살고 있어야 합니다.

 

단, 수도권의 경우 8천만원 이상, 그 외 지역은 6천만원 이상인 부동산에 대해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현대캐피탈 다이렉트론의 경우 한도 조회만 한다고 해서 이력을 타 금융사에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점 등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전화나 인터넷으로 한도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