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말 연초에는 다가오는 새로운 해의 신년운세나 토정비결을 많이들 보시죠?

 

예로부터 우리나라에 전해져 오는 세시풍속에는 연시제나 떡국, 그리고 토정비결 등을 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2016년은 붉은 원숭이의 해이며, 각자 본인들에게 어떤 행운의 운세가 있는지 또는 어떤 액운이 있는지 등을 알아보기 위해 보는 것이 보통인데요.

 

일반적으로 유명한 점집이나 철학관 등에 가서 보는 것이 좀 더 정확해 보이지만, 별도로 복채라는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도 토정비결을 무료로 볼 수 있고, 이용자들이 만족하는 몇 가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은 NH농협에서 제공하는 토정비결무료2016사이트입니다.

 

 

 

 

먼저, 토정비결이란?

 

조선 중기때 학자 토정 이지함 선생이 사람의 태어난 년도와 월, 일을 토대로 숫자로 따져, 육십갑자를 이용해 일년 열두달의 운세를 달별로 표현한 운세를 말합니다.

 

 

 

 

이지함 선생의 저서에는 토정비결 이외에도 토정유고, 농아집 등이 있습니다.

 

즉, 토정비결을 보기 위해서는 태어난 생년월일 뿐만 아니라 시간까지 정확해야 비교적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토정비결무료2016 보는 방법

 

 

 

[ 이미지내용 출처(이하) / NH농협 신비운 ]

 

 

참고로, 신비운사이트는 운세 전문사이트로써 사주, 오늘의 운세, 꿈해몽, 별자리운세 등을 서비스하는 전문사이트로써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고, 예전부터 농협이나 신한생명 등 금융권회사에 계약을 맺어 운세 관련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NH농협에서도 매년 회원들을 위해 무료로 신토정비결을 제공하고 있고, 별도 로그인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농협 토정비결무료2016 바로가기

 

 

 

 

 

 

이용방법은 간단한데요. 위 링크를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만약 바로가기 링크가 변경이 되거나 해서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엔 농협 홈페이지에서 NH라운지 -> NH라이프스토리 -> 운세 메뉴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금융사이트이다보니 처음 접속하신 경우라면 보안 관련 프로그램의 꼭 설치 해주셔야만 홈페이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구성으로는 2016년 신년운세의 총론을 시작으로 직장과 사업운, 이성/대인관계, 재물운, 가정과 건강운, 그리고 각 월별운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셨다면 "2016 신토정비결 무료보기" 클릭

 

 

 

 

 

이어서, 사주분석을 위해 이름과 성별,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태어난 시간이 포함된 시간대를 선택하신 후, 음력 또는 양력을 선택합니다.

 

이메일 부분에서는 입력을 하시게 되면 앞으로 신비운에서 발송하는 컨텐츠 내용을 이메일로도 받겠다는 것인데 입력을 하지 않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실제로 제가 태어난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서 알아봤는데요.

 

나름 결과도 만족하고 재미 있는 내용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전체적인 총론과 재물운, 직장사업운 등으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총론을 보면, 저 같은 경우엔 내년엔 맑은 빛이 가득하고, 좋은 인연이 생겨 그로부터 큰 기쁨을 얻을것 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이사를 가지 않으면 식구가 늘어난다고 하는데 고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재물이 많이 들어오지만 가까이 있는 자가 재물을 노릴 수 있다고 합니다. 내년엔 조심해야겠습니다.

 

가정과 건강운에서는 화목하며 건강도 큰 무리 없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나와있네요.

 

재물운 부분에서는 자꾸 나의 재물을 도둑맞는다는 말이 나오는데, 아무래도 신규 투자나 위험성이 있는 일은 하지 않아야겠습니다.

 

내년에는 아파트 값 하락이나 미분양 사태 등 부동산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월별세운을 보면, 1월에는 구설수가 있으니 행동과 언행에 조심해야 되고, 2월에는 길함과 흉함이 동시에 오기 때문에 경거망동하지 말라고 합니다.

 

3월부터는 누군가 나를 괴롭히는 것을 시작으로 심적으로 좋지 않은 기운이 드는 월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12월까지의 각 세운을 볼 수 있어 한번쯤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결과의 내용대로 인생이 짜여진 것은 아니지만 앞날을 미리 생각하고, 대비 한다고해서 나쁠것은 없죠.

 

토정비결은 올해의 운세를 미리 알아볼 수 있어, 악운이나 닥쳐 올 경고의 메시지에 대비할 수도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희망의 메시지를 토대로 더욱 정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한 해를 준비하는 시점에서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좋은 결과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음의 준비를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신한생명에서 제공하는 무료운세도 재미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한생명 무료운세 관련내용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