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긴 설 연휴때문에 오랫만에 인사드리는 것 같네요.

 

전 오랫만에 고향친구들과의 모임, 가족들과 보낸 시간등으로 배불뚝이가 된 자신을 자책하면서 슬퍼하고 있답니다.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으니 다이어트에 돌입할 생각입니다.

 

몸도 찌뿌둥하고 나른해지기만 하는데 그래도, 굶을수는 없으니 우선 먹는 양을 점차 줄여 몸이라도 가볍게 만들어야겠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이용후기에 대해 간단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평소 사무실에서 근무할 때에는 크게 개의치 않다가 한번씩 장거리 출장이나 전기사용이 힘든곳에 있을때, 휴대용 무선충전기가 있으면 얼마나 편리할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마침 아는 지인이 구매후 필요없다는것을 아주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위 사진에 적어놨듯 LG WCP-405라는 모델인데, 아담하고 동그랗게 생긴것이 나름 디자인도 괜찮아 보였구요.

 

LG정품인지라 중앙에 LG마크가 있습니다.

 

가격대는 쇼핑몰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 25,000~30,000원정도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 중앙으로부터 원통형으로 고무패드로 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올려놨을 때 미끄러지지 않게 지지역할을 하고 있구요.

 

참고로 무선충전기는 WPC 즉 무선충전연결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WPC기능이 있다고 해서 다 되는것이 아니라 제조사별로 다르고, 지원되는 모델도 다릅니다.

 

저는 LG 옵티머스G PRO를 사용하고 있는데 잘 작동되지만 삼성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전혀 인식하지 못합니다.

 

즉 삼성에서 판매하는 무선충전기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개봉 전 케이스를 봤는데, 복잡한 선 연결 없이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여기서 간과하는 점이 무선충전기는 전기연결 없어도 자체적으로 충전이 될것이라는 오해입니다.

 

저도 그렇게만 알고 있었고, 바깥에서도 휴대용으로 굉장히 편리할것으로 생각했지만, 결론은 NO 입니다.

 

무선충전기 말 그대로 휴대폰에 직접 충전잭을 연결시키지 않고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삼성이나 다른 제조사에 있는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도 휴대용이 아닌 무선으로 충전을 하는 용도라는 것을 염두해 두시고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단점을 말씀드리면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고무패드에 먼지가 잘 달라붙습니다.

 

먼지가 신경쓰이면 자주 닦아 주시면 되고, 접착력에서 약간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제품구성은 충전기본체와 매뉴얼 그리고 페라이트코어가 들어있구요.

 

 

 

 

 

뒷면의 모습이구요.

 

WCP-405 가 보이시죠. 그리고 전기어댑터와 직접 연결되는 5핀 충전선은 없습니다.

 

기존에 갖고 계신 충전선으로 호환이 되기 때문에 그걸 이용하시면 됩니다.

 

 

 

 

 

 

페라이트코어는 위 사진처럼 생겼는데 전기단자로부터 약 11cm 미터 위치에 연결시키라고 하는데, 한줄로 그냥 연결시키면 헐렁해서 이동되어 고정이 안됩니다.

 

 

 

 

 

 

이렇게 두줄로 말아주신 후, 고정시켜도 되지만 선이 많이 꺾여 불안하시다면,

 

 

 

 

 

이렇게 한번더 동그랗게 말아서 2줄이 연결되게 하셔도 좋습니다.

 

 

 

 

 

 

드디어 충전기에 올려놓은 모습입니다.

 

퀵커버가 있어도 인식이 잘되며 스마트폰 사이즈가 크면 하단부위가 지면에 닿아 약간 불안정합니다.

 

작은 사이즈는 상관없지만 소지하고 있는 휴대폰이 크다면 가로로 놓아도 괜찮구요.

 

장점은 충전핀을 휴대폰에 직접 연결시키지 않아도 턱~ 올려놓기만 하면 충전이 되어 편리합니다.

 

 

 

 

 

 

보시는것처럼 충전중일때의 모습과 연결이 끊어졌을때의 사진입니다.

 

자동으로 무선충전중으로 표시되며, 번개표시가 되어 충전이 되고 있습니다.

 

 

충전시간은 충전핀을 직접 연결했을때보다 1.5배정도는 천천히 되는것 같았지만 배터리를 2개로 완충해가면서 사용하지 않고 한개만으로 이용하시는분들에게는 편리해 보였습니다.

 

앞으로는 휴대용 무선충전기출시와 현재 와이파이존에 가서 인터넷사용이 가능하듯, 각 통신사의 무선충전존(Zone)으로 가면 휴대폰 충전이 자동으로 되는 시기가 분명히 오겠죠.

 

편리하고 스마트한 IT세상에서 살고 있는 만큼 좀 더 많은 제품이 나오길 기대하며 마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