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SQL 프로그램 개발자분들을 위해 mssql express를 다운받는 경로와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Microsoft사의 MSSQL 은 중. 소형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DB관리 프로그램이죠.

 

물론 대기업에서는 IBM DB2나 오라클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요즘은 일반 대기업에서도 SQL 을 DB기반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만큼 안정화도 많이 되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오늘 알려드릴 sql2012 express는 sql server management studio express이며 개발자용 프로그램입니다.

 

다시말해, 회사나 다른 서버에 이미 설치가 된 SQL에 접속하기 위해 IP와 sa같은 계정접속정보를 통해 해당 데이타베이스에 접속하는 툴입니다.

 

 

 

 

현재 SQL Server Express는 2014버전까지 출시가 되어 있구요,

 

우선, 여러가지 버전과 패키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SQL Server Express 도구

   -. 이 제품은 mssql express(SSMSE)가 포함되어 있으며, SQL Server Express, LocalDB, SQL Azure 등의  SQL Server 인스턴스를 관리하는 도구가 설치 되어 있으며, 데이터베이스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2. SQL Server Management Studio

  -. 이 패키지는 오늘 설명드릴 개발자용 도구이며, 데이터베이스는 없으며, LocalDB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 SQL Server Express

  -. 다른건 포함되지 않았으며, 데이터베이스 서버만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4. SQL Server Express with Advanced Services

  -. 데이터베이스 엔진, Express 도구, Reporting Services 등 모든 구성요수가 포함된 패키지입니다.

 

 

 

 

 

 

[ 다운로드 경로 ]

 

 

MS 다운로드센터 에 접속합니다. 별도 로그인 필요없구요.

 

언어선택이 나오는데 "한국어"를 선택 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7, 2008 R2서버, 2008서버 서비스팩2 입니다.

 

 

 

[ 본인 PC가 32bit 인지 64bit 인지에 따라 선택 ]

 

 

 

64bit 컴퓨터 : SQLManagementStudio_x64.exe 다운로드

32bit 컴퓨터 : SQLManagementStudio_x86.exe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 설치 과정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시면 설치선택화면이 나오는데 맨 위 "새 SQL Server 독립 실행형 설치 또는 기존 설치에 기능 추가" 를 선택합니다.

 

 

 

 

 

사용조건에 라이선스사용에 동의하시구요. 제품업데이트 포함을 선택한 뒤 계속 설치를 진행합니다.

 

 

 

 

 

 

그 다음으로 기능 선택부분이 있는데요.

 

보시는것처럼 기본 인스턴스 기능은 없는 패키지입니다.

공유 기능 중, 관리도구 와 SQL 클라이언트 연결 SDK를 체크하신 후 계속 진행합니다.

 

만약, 본인 컴퓨터에서 로컬DB를 사용하고 싶다면 LocalDB를 체크하시면 되구요. 순수하게 다른 서버에 접속해서 개발용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는 LocalDB 설치는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오류 및 사용 보고 체크부분에서 오류와 마이크로소프트사로 기능 사용 데이타를 보내는 체크 부분이 있는데 둘 다 체크하지 안하도 됩니다. " 다음 " 클릭.

 

설치가 진행되죠. CPU i3 기준으로 약 10분정도 소요됩니다.

 

 

[ 설치 완료 ]

 

 

 

최종 설치가 완료된 화면입니다.

 

재부팅을 한 후 시작-> 모든프로그램 -> SQL Server Management Studio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접속방법도 소개해드려야죠.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접속창이 뜹니다.

 

 

 

 

서버유형 : 데이터베이스 엔진

서버이름 : 접속하고자 하는  SQL 서버의  IP 주소

인증 : SQL Server 인증

로그인 : sa ( System Admin 의 약자임 )

암호 : 서버에 접속하기 위한 sa 의 암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