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 브라질월드컵이 몇일 남지 않았는데요. 6월10일 우리나라 축구대표팀 홍명보호가 가나와 최종 평가전을 치루게 됩니다.

 

FIFA랭킹으로만 봤을때는 37위이기 때문에 우리보다 실력이 좋을것으로 예상되나 축구공이라는게 어디로 튈지 모르죠.

 

역대전적으로 봐도, 5전 3승 2패로 우리가 약간 우세하기는 하나 결과는 누구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월드컵의 본선 3경기 모두 새벽에 열리기때문에 2002월드컵때와같은 분위기는 기대할수 없겠죠. 단 4년마다 축구팬들의 큰 축제행사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그리고, 이번 한국 가나전 중계는 kbs 온에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도 다음스포츠등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중계방송시간이 우리시간으로 오전8시부터니까 한참 출근시간이 되죠.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분들은 한마음으로 응원을 하지 않을까 기대도 되네요.

 

 

 

 

 

사실 이번 한국 가나전은 러시아를 염두한 평가전이라고 홍명보감독이 밝혔었죠.

 

개인적으로 같은 대륙의 알제리를 대비한 전략인줄 알았는데, 의외로 러시아를 대비한 경기라고 하니 그 이유는 홍감독께서 알고 있겠죠.

 

 

 

 

 

우선 이번 한국 가나 평가전 중계는 kbs 온에어를 통해 보실수 있는데요.

 

경기시작은 8시이지만 7시부터 생중계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영표해설위원이 조우종캐스터와 함께 해설을 맡았는데요. 정확하고 찰진 해설 기대해볼만 합니다.

 

 

 

 

 

2002년 월드컵의 주역 김남일선수와 이영표 선수입니다. 이제는 해설위원으로써 시청자들과 만나게 됩니다.

 

생동감 있는 두 분의 해설도 기대가 됩니다.^^

 

TV를 보고 있는 시청자들의 마음과, 운동장에 있는 선수들의 마음을 이어주는 메신져역할을 한다고 하니까요.

 

특히, 이번 한국선수들 보면 손흥민선수를 비롯하여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도 대거 포진해있기 때문에 꼭 사건하나 터트려주기를 내심 바라고 있답니다.

 

 

 

 

 

멋진 홍명보감독님입니다. 2002년 스페인과의 승부차기 지금생각만 해도 아찔한데요.

 

마지막 키커로 나선 홍명보선수가 골을 성공시킨 뒤 두 팔을 벌려 환한 미소를 짓는 장면은 전 국민을 열광의 도가니에 넣은 사건이었습니다.

 

이번에도 멋지게 하나 터트려 주시길~

 

 

 

 

한국 가나전 중계 DAUM스포츠 바로가기

 

그리고, 다음에서 제공하는 링크에 접속하시면 TV보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이번 가나전에 예상되는 선수들11명의 명단입니다.

 

이 중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이청용선수와 손흥민선수가 멋진 골을 터트려주기를 바랍니다.

 

박주영선수는 워낙 말도 많아, 뭐라 할 얘기는 없지만 골을 넣고 세레머니할 때 혼자 무릎꿇고 기도하는 행위는 자제하면 안되는지.. 좀 그렇습니다.

 

왜 그렇게 많은 안티들을 양산해내고 있는지, 좋아하는 분들도 많겠지만 박주영을 싫어하는 국민들도 많다는 것은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 문제는 누가봐도 군대와 종교가 아니었는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겠죠.

 

이번 가나전 중계를 보고나면 본선에서 주축을 이뤄야될 선수와 기대에 못미치는 선수가 어느정도 윤곽이 나오겠죠.

 

그에 따라 월드컵 16강진출을 위한 최상의 베스트멤버 11명이 나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평가전이라 할지라도 승리하기를 바라며, 부상없이 본선무대에서 큰 활약을 해주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