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출퇴근길에 즐겨듣는 라디오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김묘선씨가 진행하는 대구MBC FM모닝쇼입니다.

 

톡톡튀는 목소리와 호탕한 웃음소리가 매력인 묘선님이 이번에 저에게 소중한 선물 하나를 보내주셨네요.

 

바로 라이프 사진전 대구 초대권이랍니다.

 

선물을 원하는 라디오 청취자들에게 문자를 받아 요즘 하루에 2명씩 선물을 나눠주고 있는데요.

 

저도 그냥 "사진전" 이라고 문자 하나 보냈을 뿐인데 운좋게 당첨이 되었습니다.

 

라이프 사진전은 최근 부산을 거쳐 이번에 4월 15일부터 대구에서 개최되는데요 정말 기대가 됩니다.

 

사실 초대권 당첨되기 전까지 사진전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아마, 전시장을 즐겨찾는 분들이나 사진동호회나 포토그래퍼님들이라면 당연히 최고의 전시전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일반인이 저도 더욱 빨리 가서 작품을 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대구MBC 에서 받은 초대권 4장 )

 

 

이틀만에 바로 이렇게 총 4장의 초대권이 등기우편으로 배달되어 왔네요.

 

이런 행운이 있다니, 대구MBC에 감사드립니다.

 

저희 가족이 4명인데, 좋은추억이 될 듯 합니다. 관람후기는 다녀와서 자세히 올려드리겠습니다.

 

어른입장권으로 4장인데, 초등학생도 이걸로 이용할지 아니면 초등학생용 입장권을 별도로 구입해서 지인들과 함께 갈지 생각해봐야겠네요.

 

 

 

 

우선 전시구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총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가 자주 봐왔었던 사진작품도 있고 처음보는 사진도 많이 있습니다.

 

첫째, PEOPLE 인간 대 인간의 주제로 히틀러를 포함, 김구선생님, 간디 등 그 시대의 인물을 탐구하는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째, MOMENTS 한국전쟁의 처참한 모습들, 인간 최초 달 착륙컷, 수병의 키스 등 유명한 작품도 있으며, 인간의 전쟁 등 순간 순간 역사에 기록될 모습등이 담겨 있습니다.

 

셋째, Its Life 낙원으로 가는길, 부시맨 이야기꾼, 양츠강 등 삶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초대권 뒷면 인데요. 전시기간 및 교통안내 등 자세한 내용이 담겨 있네요. 간단히 요약해드리겠습니다.

 

1. 전시이름 : 하나의 역사 70억의 기억 라이프사진전

 

2. 전시기간 : 4월 15일 ~ 6월 28일

 

3. 오픈시간 : 오전 10시 ~

   ( 평일 ~ 저녁6시까지, 토요일 ~저녁9시까지, 일.공휴일 ~ 저녁7시까지 )

 

4. 장소 : 국립대구박물관

 

5. 입장료 : 일반,대학생 : 12,000원 (만 19세 이상)

               중,고등학생 : 10,000원 (만 13세~18세)

   초,유아       :   8,000원 (만 4세~12세)

   무료입장 : 만 36개월 미만(의료보험증 지참)

 

찾아오시는 길은 "국립대구박물관" 을 검색하셔서 오시면 됩니다

 

 

 

 

쟁점의 순간에서 최고의 작품으로 만들어낸 라이프 사진전. 정말 기대됩니다.

 

부산에서도 3달 넘게 굉장히 많은 관람객이 찾아주셨을만큼 인기가 많았다고 하니 대구에서도 성황리에 열릴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도 한때 사진찍는거에 취미가 있어, 고급스러운 디카도 구입하고 주말마다 좀 다녀봤는데 의외로 이런 순간을 담은 장면들이 훗날 작품이 되고, 감동이 되는 듯 합니다.

 

특히 위에서 나온 해군이 나오는 1945년 수병의 키스장면은 남 녀 모두 정체가 드러나지 않아 더욱 유명한 장면이었는데요

 

30년 후에 여자의 정체는 밝혀졌는데 남자의 신원은 밝혀지지 않았답니다. 아마 전사했는지도 모르죠.

 

이러한 유명 작품들을 직접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 전시회에 가서 역사를 눈으로 직접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기회가 되시는분들은 꼭 한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