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특정한 앱이나 주소록 또는 동영상이나 이미지사진등을 감추고 싶을 때가 있죠.

 

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잠금어플 Applock 을 소개해드립니다.

 

저는 초창기 v1.0 때부터 사용했었는데요 현재까지 무료로 아주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답니다.

 

특정한 기능을 잠글 수 있는 어플이 많이 나와있는데, 이것 저것 고민할 필요없이니 자물쇠 Applock 하나면 충분합니다.

 

특히, 저 같은경우에 집에서 어린아이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게임같은 것을 자주 이용하다보니 실수로 실행하면 안되는 기능 위주로 Lock 을 걸어놨답니다.

 

 

자물쇠라는 어플인데요 현재 버전이 1.98.6까지 최신버전으로 나와있습니다.

 

 

 

 

 

초창기에는 무료로만 배포되었으나 현재는 고급사용자를 위한 유료버전도 있구요.

 

그렇다고 무료가 없어진건 아니구요, 기존처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설치방법 및 사용법을 알아봐야겠죠?

 

 

 

[ 설치방법 ]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applock 이라고 검색하면 가장 맨 위에 자물쇠 Applock 이라고 나옵니다.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구요.

 

저는 이미 설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우측사진에서는 업데이트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자물쇠 인터페이스 입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나열된 프로그램 또는 기능중에서 감추고 싶은 메뉴 우측에 바를 옆으로 밀기만 하면 됩니다.

 

회색 열린열쇠에서 파란색 잠금열쇠모양으로 바뀌면 잠금처리가 된것이구요.

 

나중에 잠금처리된 어플을 실행할 때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실행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감추고 싶은 갤러리나 설정, 그리고 주소록등을 많이 잠궈놓겠죠?

 

 

 

 

 

또한 기능중에 여러가지 옵션이 있는데요.

 

이것 저것 복잡하게 설정할 필요없고, 잠금해제에 관한 비밀번호만 잘 셋팅하시면 됩니다.

 

저는 암호 설정에 숫자 4자리 입력후, 혹시 잃어버릴 경우에 대비해 힌트를 저장해 놓은상태입니다.

 

이렇게 암호를 입력후, 저장만 하시면 셋팅 완료입니다.

 

 

[ 설정기능 ]

 

 

 

설정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보안을 걸어놔서 유용하긴 하지만 본인도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사용할 때 그때그때 비밀번호 입력하는 행위가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설정에서 빠른 종료 허용을 체크하신후, 제한시간을 적절히 맞춰 놓으면 자주 이용하는 기능같은 경우 제한 시간안에는 다시 암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될 때 자동으로 잠금처리여부도 지정 가능하구요.

 

 

 

 

사용자센터를 클릭해보시면 고급사용자와 광고사용자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고급사용자란 우측에서 나열한 여러가지 부가기능을 추가로 활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간이나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잠그는 기능같은 경우 유용하겠죠.

 

회사 또는 학교에서 실행하는거와 집에서 실행할 때 각 어플리케이션을 잠글지 말지 자동으로 체크가 되니까요.

 

단, 고급사용자는 유료라는점~

 

저는 일반 광고사용자로 이용하고 있는데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평상시 사용할 때 광고가 있는지 없는지 전혀 느끼지도 못할 정도입니다. 광고종류는 Banner ads 라고 선택하시면 무난하구요.

 

용량도 작고, 성능도 좋아서 스마트폰 잠금어플로써 적극 추천드리는바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