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메신저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것을 찾아보면 네이트온이나 네이버의 라인, 그리고 최근에 빛을 발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들 수 있죠.


특히 카카오톡같은 경우에 PC버전이 출시되면서 더 많은 사용자가 사용을 하고 있죠.


저는 오래전부터 NATEON 메신져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인 친구들도 등록되어 있지만, 회사에서 지인들끼리 친구를 맺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러나 가끔 공개된 장소에서 자체 방화벽이나 보안시스템 정책에 의해 네이트온 메신저 차단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간단한 환경설정으로도 정상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소개해드려야겠죠.


저도 직접 써보니 친구에게 가는 내용이 약 0.3초정도 느리다는거 빼고는 불편한게 없답니다.





얼마전 게임방에 들른적이 있었는데 그곳에서도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막혀 있었답니다.


아마도 메신저를 통해 해킹이나 개인정보 유출등이 많아서 막아놓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게임방은 아무래도 여러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보안에 취약하죠.


저도 아는 지인으로부터 네이트온에서 돈을 빌려달라는 메시지를 많이 받아봐서 이제는 그러려니 하고 있는데,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이런 금전적인 요구를 받아봤을것으로 봅니다.





설정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메신져 메인프로그램 상단 을 보시면 MENU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가 신버젼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신버젼인 5.0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환경설정 메뉴를 클릭하시구요.





환경설정에 들어가시면 위에 5개의 탭이 나옵니다.


그 중 "고급설정" 을 클릭하고 이동합니다.


그리고 중간쯤 보시면 네트워크 연결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ㅁ 프록시 서버 사용하기는 체크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서 프록시 서버 사용하기를 체크를 하게 되면,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서버 종류와 서버이름, 포트를 적는란이 나옵니다.


이 부분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종류 : HTTP 프록시

서버 : pri.nate.com

포트 : 80

P2P 연결 포트 설정 : 5080



그리고 나서 재실행 하시면 차단된 곳에서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된다면 서버부분에서 pri.nate.com 대신 203.226.253.70 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프록시서버를 통해 메신져접속시 우회하는 방법인데요.


이렇게해도 접속이 안되면, 다른 공개된 Proxy 서버 주소를 이용하셔야 됩니다.


저는 몇군데에서 이렇게 설정을 해봤는데 모두 이상없이 잘 작동되고 있네요.


굳이 단점을 찾는다면, 약 0.2~0.3초 정도의 느림현상 있는것 말고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구요.


물론, 해킹위험 방지나 비업무용 프로그램 차단 등, 자체 차단정책을 통해 운영하는 이유가 대부분이겠죠.


NATEON이 워낙 사용자도 많고, 악용되는 사례도 많기 때문에 비밀번호는 되도록 어렵게 하고 자주 변경해주는게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