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저희 회사 그룹웨어 작동이 잘 안되어 고생좀 한적이 있었는데요.

 

자체 그룹웨어에서 여러 컴포넌트가 탑재되어 운영하다 보니 몇 몇 프로그램에서는 익스플로러의 버전이 바뀔때마다 호환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곤 했답니다.

 

아마도,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으면 신규버전이 나올때마다 윈도우업데이트를 할 때 자동으로 설치 될텐데요.

 

대부분 사용자들이 이러한 원인때문에 발생되는 문제를 모르고 이것저것 알아본다고 시간을 낭비하는 경우가 많아서 안타까울뿐이랍니다.

 

제어판과 Internet 옵션을 조정하여 익스플로러11 업데이트 방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현재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버전을 확인해보고 싶으면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A)를 클릭해보시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위치는 대부분 비슷합니다.

 

 

첫번째 방법입니다.

 

 

 

클릭해보시면 Explorer 10 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상세 버전 및 최종 업데이트버전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요.

 

빨간 동그라미 표시한 부분 있죠.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부분이 체크가 되어 있다면 신규버전이 나왔을때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사실 이 부분때문에 11로 바뀐지도 모르고 사용했었답니다.

 

 

 

 

이 부분을 체크해지하시면 다음부터 신규버전이 나왔을 때 자동업데이트되는 일은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두번째 방법입니다.

 

 

 

 

제어판으로 이동하신후 Windows Update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나서 우측을 보시면 중요와 선택업데이트정보가 나옵니다.

 

저는 중요Update가 3개 있어 클릭해 보았습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이곳 제어판에도 익스플로러11이 이렇게 숨어 있죠.

 

숨기기 또는 중요목록중에서 앞에 체크박스를 지워주신후 나머지 부분을 Update진행하시면 다음부터 11버전에 관해서는 설치 여부를 묻지 않는답니다.

 

만약 이미 설치가 된 경우라면,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업데이트 설치부분에서 Internet Explorer 11 을 클릭한 후 직접 "제거" 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업데이트 방지를 위한 2가지 경우를 알아봤는데요.

 

근본적으로 Windows Update 설정하는 부분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Windows를 처음 셋팅할 때도 나오지만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 후, 사용자가 직접 수정을 해도 됩니다.

 

제어판 Windows Update설정 변경부분으로 이동하신다음 중요업데이트 부분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으로 바꿔주신후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기본값으로는 자동 설치(권장)으로 되어 있는데요.

 

자동으로 그냥 둔 상태로 PC를 이용할 경우 Update가 나올때마다 자동으로 설치가 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는 방식으로 설정해 놓고 사용하는게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저는 현재 이렇게 바꿔 놓고 사용하고 있는데 나름 만족합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