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초등학교에 들어가는 첫째를 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3월의 첫 월요일이네요.

 

회사에 출근하느라 입학식을 함께 하지는 못하지만, 잘 해나갈수 있을거라 보며 나름 위안을 삼고 있네요

 

물론 요즘은 교육환경이 많이 바뀌고 개선되어서 큰 걱정이 없지만 그 이면에는 스마트생활의 발달로 인해 학생들가의 왕따, 선생님에 대한 교권침해, 스마트폰중득 등 또 다른 사회문제가 있는것으로 압니다.

 

현실을 부정할 수 없니 슬기롭게 잘 헤쳐나가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갑자기 초등학교때 해 본 아이큐테스트가 생각이 나서 잠깐 찾아봤네요.

 

저같은 경우에도 그 때 이후로 커가면서 별도로 해본적이 없는것 같은데 아마도 생활기록부나 또는 어딘가에 기록되어 있겠죠.. ㅠ

 

그 때 처음으로 TEST해 본 결과점수는 몇점인지는 모르겠으나, 찾아보니 인터넷에도 아이큐테스트할 수 있는 SITE가 여럿 있네요.

 

 

 

포털에서 가장 먼저 검색되는 홈페이지를 접속해봤는데요.

 

Main 상단에 전 세계 IQ지도가 나오네요.

 

그런데 보시다시피 우리나라의 평균 점수가 IQ 106 점 이상인것을 확인할 수 있죠.

 

전 세계에서 가장 높다는건데.. 정말일까요.?

 

특이한건, 우리 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일본을 포함 아시아에서 상대적으로 높다는것을 알 수 있네요.

 

 

 

 

메인페이지 맨 하단에 보시면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아이콘이 나열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총 8개의 아이콘을 보시면 좌측 4개가 실제 테스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첫번째는 숫자/문자 조합이고 두번째는 도형/숫자 그리고 세번째는 멘사유형, 네번째는 문자/도형/숫자 혼합형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본인이 하고 싶은 아이콘을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되구요.

 

저도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해봤습니다.

 

 

 

 

문제에 들어가기에 앞서 측정을 위한 간단한 설명이 나옵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제한시간은 30분이 주어지며 총 50문항이 나옵니다.

 

그리고 답을 도저히 모르겠더라도 선택을 하고 다음으로 진행을 합니다.

 

"아이큐측정[Start]" 클릭

 

 

 

 

문제 샘플화면입니다.

 

수리/언어영역으로 진행한 화면인데요.

 

숫자 TEST문항같은 경우 나름대로의 규칙이 있습니다. 더하기인지 곱하기인지, 다음에 나열되는 숫자의 특성을 빨리 알아채는게 중요하죠.

 

IQ가 높으신분들은 제시되는 문제가 어떤것을 표현하는지 빠르게 이해하겠죠.

 

 

 

 

이렇게 50문항을 다 푸셨다면, 마지막에 본인의 만나이를 입력한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냥 개인적인 생각인데 초등학교 때의 두뇌보다 지금 다 커서 하는게 점수게 높게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맞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드디어 최종 결과가 나왔습니다.

 

표준편차는 15정도 되지만 평균 117이 나왔네요.

 

전체 평균 87.45%보다는 높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나름 잘 생각해서 풀었는데 높지는 않네요.

 

천재는 고사하고, 우수한상태도 아닌 결과가 나왔습니다.

 

물론 IQ 가 높다고 해서 살아가는데 큰 혜택이 있거나 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100 이하의 결과가 나오는것보다는 기분은 좋겠죠..

 

태어날 때부터 운세가 좋거나 좋은사주가 있다기 보다는 살아가면서 본인 스스로 여러 상황들에 대해, 얼마만큼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여러분들도 시간되실 때 재미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IQ TEST 홈페이지 => http://www.iqtest.kr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