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의 애드센스광고를 운영하시는 블로거분들이 많이 있죠.

 

저 또한 애드센스를 운영한 시간이 갓 1년밖에 지나지 않았는데요.

 

그동안은 한달에 한번씩 나오는 수익을 기업은행에 가서 웨스턴유니온퀵캐쉬로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정책이 바뀌었는지 수익금을 지급받는 방법에 은행이 추가되었죠.

 

그런데, 공교롭게도 몇몇 회원분들이 지난 수익을 찾을려고 기업은행에 갔지만 기업과 개인간의 거래가 중지되어 찾을수 없다는 얘기가 많이 있네요.

 

저는 그냥 놔둘까 하다가, 1월달수익이 확정되기 전에 은행으로 받아볼까 하고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사용중이던 국내통장으로 해도 되는지, 아니면 은행에 가서 달러를 받을 수 있는 외화통장을 만들어야 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알아본 결과 국내 전용 원화통장이든 달러통장이든 상관이 없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단, 이 두 통장은 차이가 분명 있습니다. 아래 부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기업은행으로 만들까하다가 주거래은행인 외환은행 외화통장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팁을 말씀드리자면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만들수 있다는 것입니다.

 

외화통장을 처음 개설해보지만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외환은행에 로그인한다음 외환 -> 외화예금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인터넷뱅킹 로그인 ]

 

 

 

 

다음 PAGE에 우대금리적용과 자유입출금예금이 있죠.

 

자유롭게 입금과 달러송금을 해야하기 때문에 외화보통예금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예금에 대한 정보를 보니, 해외에서 입금되는 외화를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네요.

 

저 같은 경우 한달에 1회 구글수익금을 이곳으로 받고, 제 국내 통장으로 이체를 할 것이기 때문에 안성맞춤입니다.

 

"가입하기" 를 클릭합니다.

 

 

다시한번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가입기간이나 만기가 있는것도 아니고, 영구적으로 소유할수 있구요.

 

미국 달러뿐만 아니라 일본 엔화, 유로화, 영국 파운드등 다양한 외화를 송금받을수가 있네요..

 

많이 많이 보내주세요^^

 

 

 

 

[ 출금계좌 등록 필수 ]

 

 

그 다음으로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새로 개설할 외화통장과 거래할 연결계좌를 지정해야 합니다.

 

저는 잘 사용하지 않는 국내 일반통장을 출금계좌번호로 선택했구요.

 

신규통화는 "미국 달러(USD)"를 선택했고, 출금기준도 마찬가지로 달러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신규 달러통장에 1달러를 입력한후 "확인"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출금계좌로 등록된 계좌에서 현재 기준으로 환율을 계산하여 1달러가 이체됩니다.

 

 

 

[ 개설을 위한 보안 안전카드키 입력 ]

 

 

 

현재 1달러의 환율기준인 1,074원이 통장에서 출금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시된 안전카드 번호를 입력후 "신규실행" 을 클릭하시면 되겠죠?

 

 

 

 

[ 외환은행 외화통장 신규개설 완료 ]

 

 

 

드디어 쉽게 만들어졌죠.

 

달러통장이기때문에 현재 잔액을 보시면 1달러가 보이죠.

 

또한, 국내 보통예금을 이용하지 않고 달러통장을 만드는 이유는, 내가 원할 때 이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환율이 너무 떨어져 있어서 국내통장으로 송금받을경우 즉시 원화로 환전되는 반면, 달러통장으로 받으면 일단 USD로 입금되었다가, 환율이 좀 올라가거나 좋을 때, 그 때 송금처리를 하면 되는것이죠.

 

즉, 송금받는 금액이 좀 크시분들은 저처럼 USD를 그대로 받을 수 있는 계좌를 하나 만들어서 이용하시는게 좀 더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