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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몇년 동안 유지하고 있던 실비보험이 있는데, 몇달 전에 병원에 가서 치료받은 기억이 있어 혹시 이것도 보상이 되는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금액 자체가 크지 않았기에 보상받을려고 생각하지도 않고 있다가, 우선 시도한번 해보기로 한거죠.

 

회사는 걱정인형으로 유명한 메리츠화재였구요.

 

사실 맨 처음에는 삼성화재 실비보험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금액도 약간 부담이 되어서 좀더 저렴한 곳을 찾다가 이 회사로 갈아탄 이력이 있답니다.

 

금액은 좀 더 저렴했고, 보장되는 금액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것 같더라구요.

 

어쨌거나 와이프도 몇달전 가슴이 답답하다며 초음파검사를 받은적이 있었는데 마침 진단서가 있어 함께 접수를 하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계속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나오면 좋고, 거절되면 할수 없다는 식으로 크게 기대를 하지 않았었답니다.

 

 

 

미리 알아두셔야 할 점은 보험금 청구금액이 50만원 이하일경우에는 서류접수 절차가 정말 간단하다는 것입니다.

 

우선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를 다운 받습니다. => 메리츠(보험청구서).pdf

 

이 파일은 Homepage에서 제공되고 있는 파일과 동일하므로 Down 받아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접수자체는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지만 저는 50만원 이하금액 접수가 가능한 FAX방식으로 알려드립니다.

 

 

 

 

Down 받은 파일을 보시면 pdf 형식으로 총 2장이 나옵니다.

 

앞 장은 청구서 작성 부분이구요. 뒷면은 설명서 부분으로 채워졌습니다.

 

우선 작성방법을 설명해드리면 위에 주황색 박스부분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피보험자와 계약자의 인적사항을 적으시구요. 안내받을 분 성함과 연락처를 적으시면 됩니다.

 

 

증권번호는 Homepage에서 조회가능하지만 잘 모르시면 안적으셔도 되죠. 나중에 안내전화가 옵니다.

 

그리고, 상해인지 질병인지, 교통사고인지등의 사고유형과 발병또는 사고일시등을 적습니다.

 

진단명은 진단서에 나온것을 적는게 원칙이지만, 진단서가 없다면 적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보험금을 수령할 계좌를 적으시면 되구요.

 

본인이 계약자라 할지라도 실제 피보험자 청구건이면 은행계좌도 피보험자가 예금주인 계좌를 이용하셔야만 합니다.

 

그리고 작성자와 서명을 날인한 후 FAX 0505-021-3400 으로 보내시면 끝입니다.

 

 

 

 

참고로,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뒷면에 기재된 지급철차안내입니다.

 

일반적으로 청구서류접수를 한 뒤, 자체 심사팀에서 보상여부를 검토한 뒤, 지급결정이 내려지면 바로 지급이 되며 SMS등을 통해 지급완료안내문을 발송합니다.

 

만약, 사고 또는 질병의 자세한 검토가 더 필요할 경우에는 별도 연락이 옵니다.

 

 

 

 

이제부터는 실제로 제가 접수한 내용과 문자메시지로 접수이후부터 보험금을 수령하기까지 문자메시지로 통보 받은 내용입니다.

 

20일 오후1시와 5시경 2건이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었죠.

 

 

 

 

그리고나서 하루가 지난뒤 오후 12시경에 상세 청구내용을 알려줍니다.

 

사건번호와 저의 증권번호가 나오고, 담당 손해사정인을 알려줍니다.

 

문자를 받고 따로 하실건 없고, 그냥 계시면 됩니다.^^

 

 

 

 

당일 약 3시간뒤에 벌써 지급결정이 났으며 제가 받을 금액도 알려줍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작은 금액이었는데 할까말까 하다가 해본것인데요. 35,200원이 결정금액으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지급예정일자를 보니 1월22일이라고 나와있는것을 보니 결정에서 지급일까지 약 이틀정도 소요가 되는듯 합니다.

 

 

 

그런데, 바로 5분만에 제가 신청한 외환은행 통장으로 결정된 금액 35,200원이 입금되었다는 문자가 도착되었답니다.

 

고맙게도 바로 입금을 해주었네요.

 

물론 보상금액 자체가 적어서일수도 있겠으나 굉장히 신속하게 처리해줬다는점은 제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고무적인 일이 아닐수없습니다.

 

50만원이하 소액금액이며, 팩스를 통한 접수시 함께 첨부해야 될 서류는 의료비영수증, 진단서, 통장사본, 신분증앞면만 함께 전송하면 됩니다.

 

자동이체통장을 통해 받을 경우에는 통장사본 생략가능하구요. 진단서가 없다면 마찬가지로 생략 가능합니다.

 

만약 50만원 이상일 경우에는 Homepage 인터넷창구나 이메일, 우편으로 접수하셔야 하는점 알아두시구요.

 

이렇게 간단히 접수방법등에 알아봤구요. 잘 준비하셔서 지급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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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