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신용카드를 이용하면서 리워드형식으로 적립되는 보너스POINT 사용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외환CARD와 삼성CARD를 보유하고 있는데 의외로 적립되는 금액이 꽤 쌓이더라구요.

 

물론 그 실적 또한 제가 사용한 금액에 비례하겠지만, 어차피 차에 기름을 넣거나, 마트 등에서 큰 금액을 결제할 때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어쩌다 한번 확인해서 쌓여있는 POINT가 있을 때는 왠지 공짜돈이 생긴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고 포인트몰에서 제가 직접 물건을 구입한 후기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POINT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로 일반적인 보너스P 적립은 결제이용금액의 0.1%에서 최대 5%까지 적립되는 Point를 말합니다.

 

두번째 타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의 적립률만큼 돌려주는 멤버쉽 리워즈P, 빅Point등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은, 빅앤빅이라는 CARD인데 가맹점에서 높은적립률로 쌓이고 무료영화관람 등 문화생활을 주로 하는분들이 이용하면 안성맞춤입니다.

 

보통 적립된 점수는 무한대로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적립된 날로부터 3년에서 5년정도 유효기간이 정해져있으므로 기간 이후에 소멸되지 않도록 잘 체크하셔야겠습니다.

 

그리고 적립된 금액은 현금과 동일하며 여러 방법으로 소진을 할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쇼핑몰에서 결제를 할때 이용하실수도 있으며, 오프라인매장 보너스클럽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본인의 적립된 점수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카드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보셔도 되지만 직접 삼성카드 포인트몰에 로그인을 해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POINTMALL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hopping.samsungcard.com

 

정상적으로 Login 을 하셨다면 Main Page에서 본인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24,205P 가 적립되어 있네요.

 

 

 

 

아래는 적립된 금액으로 물건을 구입하고자 할 때입니다.

 

저는 상품을 구입할 것이기 때문에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상단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갔습니다.

 

 

 

 

생활가전이나 주방용품, 가구 인테리어제품들 카테고리도 보이구요.

 

화장품이나 잡화, 그리고 유아용품 식품분류까지 없는게 없을정도로 카테고리가 다양하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통합검색을 통해 찾고자하는 상품명을 바로 검색할수도 있습니다.

 

 

 

 

곧 설명절이 다가오기때문에 설선물세트등도 메인페이지에 많이 나열되어 있네요.

 

가격 또한 1만원대에서부터 몇십만원대에 이르기까지 많이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도 이곳에서 주방기구 후라이팬등을 구입했었는데 배송도 빠르고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특히,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금액 수준에서 비슷한 금액내에서 찾아볼수도 있는데요.

 

저는 마침 욕실에서 필요한 적외선 칫솔살균소독기를 선택했습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디자인도 깔끔하고 치약걸이와 분위기 있는 LED 모래시계도 럭셔리해보이죠~

 

 

 

 

바로 구입할려고 보니, 판매가격이 제가 보유하고 있는 점수보다 많은 27,000원입니다.

 

그럼 어떻게 결제가 진행이 될까요?

 

승인은 정상적으로 27,900원이 떨어지고 제가 보유하고 있는 금액 24,205원이 차감되어 청구가 된답니다.

 

 

 

 

안심결제나 간편결제를 통해 진행하게 되며, 24,205P 전액사용으로 체크되어 있죠.

 

차액만큼 빠지면 결국 3,695원에 칫솔소독기를 구입하게 되는거죠.

 

그러나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은 만약 본인이 선할부 개념인 세이브POINT를 이용해서 매달 갚아나가고 있다면, 이번에 전부 써버리면 이번달 결제금액에서 해당 할부금액만큼은 직접 현금으로 납부해야 되겠죠?

 

매달 일정금액을 지출해서 세이브P로 갚아나가고 있는분들은 아마 이렇게 사용 안하셔도 빠듯하지 싶습니다.

 

 

 

 

마지막 결제단계로 공인인증서나 안심결제를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저는 쇼핑몰에서 소유하고 있는 점수를 모두 소진해서 물건을 구입했습니다.

 

택배배송은 주문상품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지만 이전에 보니까 3일만에 빠르게 배송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이외에도 30,000 P 이상이 되면 결제대금으로 대신 납부할수도 있으며, 연회비도 납부가능합니다.

 

현금과 동일하기때문에 여행자금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일 좋은것은 저처럼, 가정에서 실속있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을 구입하시는게 현명한 소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신용CARD의 무분별한 사용은 오히려 독이 됩니다. 건전한 소비생활을 하도록 합시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