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휴대폰문자메시지를 통해 삼성생명 고객사랑서비스를 신청하라고 장문의 문자내용이 왔었습니다.

 

그땐 그냥, 평소 하이마트나 홈플러스같은곳에서 이벤트행사메시지가 자주 왔었기에 마케팅문자였는줄 알았었는데 자세히 보니 삼성생명에서 보험고객을 상대로 선물을 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거의 17년전에 가입한 보장성보험과 4년전에 가입한 유니버설변액상품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처음 받아보는것 같았는데요.

 

아마도 고객마다 나름대로의 지급 기준이 있나봅니다.

 

개별적으로 휴대폰문자나 우편으로 통보하는거 보니, 모든 가입고객을 상대로 지급하는것은 아닌가봅니다.

 

제가 이 회사 말고도 외국사생명사와 국내화재쪽 실비,종신,운전자,개인연금 등 다양하게 가입되어 있는데 다른곳에서도 받아보지 못한 선물~

 

 

 

어쨌던 회사에서 공짜로 준다고 하니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 의외로 선물내용이 다양해서 고르는 재미도 있더라구요.

 

 

제가 이번 이벤트행사를 의미있게 생각한 또하나의 이유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담당 컨설턴트와 고객과의 연결고리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죠.

 

 

 

 

 

실제로 저같은 경우에 가입기간은 오래되었지만, 그 때당시 아는 지인을 통해 가입을 했었는데, 몇년 이후 지인은 FC 업무를 그만 두게 되었고, 저의 고객정보는 제가 한번도 만나지 못했던 다른 사람으로 자동으로 배정된 것이죠.

 

아마, 많은분들이 공감하실겁니다.

 

그래도 한번씩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부인사를 하거나 연말때 직접 다이어리나 달력등을 챙겨주는 분들이 있는가하면, 전혀 연락한번 없이 나몰라라 하고 신경쓰지 않는분들도 상당히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번 삼성생명 고객사랑서비스는 담당컨설턴트가 고객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서 선물신청내용을 알려주고 본인 담당FC에서 신청을 하게 절차를 만들어 놨구요.

 

도착된 선물은 담당FC가 직접 고객을 방문 또는 여의치않을 경우 우편으로 전해줄수 있도록 한것이 주된 사랑실천 내용인 것이죠.

 

 

 

 

 

위 이미지중 좌측내용은 제가 문자메시로 받는 거구요.

 

맨 위에 보면 신청번호가 있습니다. 이 신청번호를 통해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물론 선물이 다양하기 때문에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하는게 좋겠죠.

 

 

 

참고로 고객별 안내되는 시기와 안내장발송은 다를수가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안내를 받았다면 Homepage에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우선 서비스신청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 http://www.samsunglife.com

 

그리고 나서 이름과 주민번호앞자리, 통보 서비스신청번호를 입력합니다. 따로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선물내역입니다. 총 8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댕기머리삼퓨 3개, 다용도믹싱볼 3세트, 라이카2단런치박스, 글라스락밀폐용기2개, 주방세제4팩, 직화냄비1개, 키친아트 보온병1개, 무릎담요 이렇게 8가지입니다.

 

런치박스도 괜찮은것 같았으나 저는 이중에, 에코머그형 보온병을 신청했답니다.

 

 

 

 

그리고 며칠 후 선물이 도착했답니다.

 

좌측이 500ml 사이즈이고, 우측은 마게부분인데 상당히 견고하게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요즘 출근할 때 따뜻한 보리차를 이곳에 넣어 다니는데, 하루종일 따뜻하게 보관되어 있어 정말 맘에 듭니다.

 

주둥이 입구부분도 물을 직접 마시기에 적당한 크기로 되어있답니다.

 

혹시나, 어떤것을 신청할지 정하지 못하셨다면 보온병 강추입니다.

 

 

 

 

그리고 Homepage에서 눈에 띄는 부분이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가입고객들에게 지급된 사고보험금이나, 만기,연기지급액등을 투명하게 공지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봤을때 1월9일 기준으로 봤을때, 정말 상당히 많은 지급건수와 금액이 지급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보험금을 청구했을 때 24시간내에 지급되는 비율이 79.20% 였습니다.

 

지급신청후 하루만에 보상되는 수준이 거의 80%까지 되는것이죠.

 

흔히 우리들이 알기에 상해시나 사망시 보험금을 청구할때 회사입장에서 조금이라도 손해를 덜 볼려고 깐깐하게 따진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말이죠.

 

지급할려면 어느정도의 시간이 소요될텐데 신청후 하루만에 80% 지급율이라면 정말 높은편이네요.

 

이런게 바로 진정한 고객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이벤트 많이 나오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요며칠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는데 감기조심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