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스마트폰은 단순히 전화만 하는 기능 이외에 다양한 IT 활용도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즐겨하고 있는 모바일게임이외에도 매일 쏟아져나오는 어플중에 학습용으로 이용하면 좋은 프로그램들을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그중 영어학습에 도움이 되는 알토란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찾았습니다.
영어듣기 어플인 How To Listen 이라는 Program인데요. 원어민 발음 뿐만 아니라 직접 귀로 듣고 말문이 트이고 싶은분들은 이용해보세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좋고, 기초단계인 중1단계부터 나오니까 일반인들도 초보단계부터 쉽게 접할 수 있으니까 좋은 것 같습니다.
2014 수능에 나온 최신 기출문제 뿐만 아니라 동영상강의까지도 볼 수 있어 추천할만합니다.
저도 수능시험은 오래전에 봤지만 최근에 토익시험을 다시 준비하고 있기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답니다.
매번 RC보다 듣기시험인 LC가 약하기에 저에게 딱 맞는 프로그램이죠.
정석대로 많이 들어보는게 점수향샹을 위해 좋겠죠.
간단히 설치방법에서부터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마켓에서 how to listen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how 만 입력해도 자동완성기능으로 맨 위에 나옵니다.
맨 위 영어듣기평가 하우투리슨이라고 보이시죠?
클릭하여 가볍게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과정은 간단합니다.
실행된 하우투리슨 메인화면입니다.
구성은 상단에 교제음원, 지식인, 문법강의, 리스닝강의 등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우선 중앙에 배치된 중학교1에서부터 고등학교3까지 총 6개의 메뉴가 있는데요.
난이도에 따라 본인이 학습하고 싶은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중1을 클릭해봤습니다.
들아가면 상단목록에 기출문제와 연습문제 지식인이 보이는데요. 기출문제는 년도별 제출되었던 문제를 풀어볼수 있고 약 40여개의 문제들이 있습니다.
연습문제에는 유형별로 풀어볼수 있는 모의시험등으로 구성되어 있구요.
지식인은 해당 중1수준에 서로 회원들에게 질문하고 대답하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다운로드 된 아이콘을 문제풀기를 클릭하시면 회원가입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간단히 학년과 이메일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학생이 아니어도 학년은 일반인을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체크하세요.
자 이제 문제를 풀어보겠습니다.
클릭한 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풀이방식 선택팝업이 나옵니다.
한문제씩은 말 그대로 하나씩 풀고 확인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는 방식이고, 한꺼번에는 시험형태로써 끝까지 모두 푼 다음에 마지막에서 정답을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질문은 원어민발음으로 대화 또는 독해형식으로 나오고 지문에서는 한글로 표시가 됩니다.
직접 들어보니, 토익시험 보는것만큼 집중해서 듣게 되네요.
자꾸 반복해서 듣다보면 저도 귀가 한순간에 확 트이는 날이 오겠죠?
그다음 수능자료 구성입니다. 하단 가운데 아이콘이 배치되어있고, 최신 2014년 수능 듣기평가도 다운로드 받아서 풀어볼 수 있습니다.
고3목록에서는 서울교육청이나 평가원등에서 시행한 모의고사를 직접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따로 비용이 들어가는게 아니냐구요? 아닙니다. 이 모든 콘텐츠 그냥 사용가능합니다.
그러나 상단에 동영상강의와, 하단에 도전한문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포인트제도를 운영하는데 맨 처음 회원가입시 1000포인트를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첫로그인시 100포인트를 받을수 있구요.
또한 지식인에서는 질문자가 포인트를 제공하고 내 답변이 채책되어도 받을수가 있습니다.
동영상강의나 리스닝강의는 500포인트가 필요하고, 도전한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100포인트가 차감되지만 문제를 맞추면 200포인트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제가 몇일 사용해보니 POINT 없이 이용할수 있는 컨텐츠목록이 수백개가 넘습니다.
열공하시구요 학년별로 구성된 목록부터 차근차근 해 나간다면 LC는 자연스럽게 귀에 들어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단어어플을 찾으시는분들은 참고하세요. => http://durl.me/6hfvs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