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영어공부를 하실 때 어떻게 하시고 계시나요?
사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따로 어학원이나 사설 토익강의를 들을수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는 틈틈히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어단어 어플을 주로 이용한답니다.
기존에는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는 기본 프로그램을 사용했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퀴즈마스터라는 어플은 퀴즈형식으로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서 질리지도 않고 좋습니다.
특히, 기본적인 초보단어부터 학교에서 필수적으로 배워야 할 약 4,300개정도를 기반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초.중.고 학생들도 이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1단계부터 직접 해보니, 단계가 넘어갈수록 왠지 모를 승부욕때문에 계속 반복해서 하게 되네요.
제작은 잉글리쉬무무에서 만들었구요.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 좋은 점은, 받아쓰기에서는 음성으로만 문제를 제출하는데 거의 원어민에 가까운 발음으로 정말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직접 들어보시면, 참 좋은 어플이다라고 생각 드실껄요..
그리고, 카카오톡게임에서 보는것처럼 본인 주소록에 등록되어있는 친구들과 순위경쟁도 나옵니다.
우선 설치방법은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애플앱스토에서 퀴즈마스터 로 검색을 합니다.
아마 맨 위에 리스트될것인데요. 간단히 설치를 해줍니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된 후 로그인창이 나오는데, 따로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게스트로그인을 통해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게스트로 이용하면 각 단계별 학습을 마쳤을 때 북마크 기능이 없기 때문에 다음에 다시 실행하면 1단계부터 진행을 해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 간단히 아이디를 만들고 가입을 했습니다. 물론 무료이구요.
다음 실행시에 진행단계별로 원하는 부분을 선택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메뉴는 크게 하단에 예습, 퀴즈, 순위보기, 설정 이렇게 4가지가 전부입니다.
예습을 클릭하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1단계부터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50개가 보여지며, 검은색 가림막으로 자동으로 보여줬다 감췄다 하는 기능이 있는데, 아마도 우리가 영어 공부할 때 단어를 가리면서 외우는 방식을 하는데, 그방식 그대로 아이디어를 잘 적용시켰네요.
두번째 탭 퀴즈부분인데요. 기본적으로 영어-> 한글 또는 한글-> 영어 그리고 받아쓰기 부분이 있습니다.
제공되는 문제에 맞는 뜻이나 단어를 선택하면 되는것이고, 총 50개의 단어를 60초의 제한된 시간안에 맞추시면 됩니다.
그에 따른 점수가 매겨지며, 중간에 틀리지 않고 계속 정답을 이어가면 콤보도 쌓입니다.
예습결과화면입니다.
정답 42에 콤보 42로써 1,315점을 얻었네요. 하단에 화살표를 클릭하고 바로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도 있고 복습하기를 통해 틀린문제를 다시 학습할 수 있습니다.
500점 이상으로 통과되면 다음단계를 클릭할 수 있게 락이 해제됩니다.
이번엔 받아쓰기를 해봤는데요.
STAGE마다 30문항이 나오는데 발음만 듣고 직접 답을 타이핑하면 됩니다.
직접 해보면 아시겠지만, 발음이 정말 좋습니다. 물론 잉카보카와 같은 좋은 어플들도 많지만,
원어민 발음을 적용한 영어단어 어플로써 정말 잘 만들었다는 생각입니다.
이렇게 각 단계별 LOCK을 해제해가면서 영어도 습득하고 QUIZ도 풀어가면 자연스럽게 머리에 들어오는 효과가 있겠죠?
저는 3단계까지 진행을 해봤는데, 처음보다는 점점 난이도가 높은지는게 흥미롭습니다.
우측화면에 보시면 월간점수 RANKING 이 나옵니다.
제아이디가 있고, 이수근 대리운전번호가 주소록에 있는데 LIST에 나오네요.
꽤 많은 지인들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분들이 하나도 없네요.
지금까지 간단한 리뷰였구요. TOEIC이든 토플이든 꾸준히 하시면 좋은 성적이 나오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