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용한 팁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평소 웹서핑을 하다보면 재미있거나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싶은 동영상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영상을 다운받을려면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대부분 프리웨어로 제공되기도 하지만 무료버전에서는 일정크기 이상은 Down이 안되게 막아놓은 경우도 있구요.

 

이 때에는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하지 마시고, 가장 쉬운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하세요.

 

크롬에는 Web Noire 라는 확장Programe 이 있어 손 쉽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 영상은 요즘 뜨고 있는 크레용팝 꾸리스마스 티저영상입니다.

 

저도 오늘 Youtube 웹서핑중 크레용팝 안무가 너무 이쁘고 깜직해서 파일로 보관하고 싶어 쉽게 Download 를 받았답니다.

 

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C 에 Chrome 이 없다면 미리 설치를 해두시면 되구요.

 

 

 

 

브라우저를 실행한 후, 위 Image에서 보시는 것처럼 우측 상단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서, 도구 -> 확장 프로그램으로 이동합니다.

 

모든 유용한 응용Programe이 모여 있는, Chrome 웹스토어로 가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나서,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웹스토어로 이동되고, 좌측 상단에 검색창이 보이시죠?

 

이곳에서 web noire 라고 검색을 하시면, 간단한 응용프로그램이 리스트에 나옵니다.

 

설치를 계속 진행 할려면 + FREE 버튼을 클릭해야죠.

 

 

 

 

새 확장 프로그램 확인메시지가 나옵니다.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쉽게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고,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하얀 나비넥타이와 검은 중절모를 쓴 것 같은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설치과정은 이렇게 쉽게 끝났구요.

 

설치가 완료된 후, 저와 같이 아이콘이 안보일수도 있는데요. 해당 아이콘은 동영상이 재생될 때 자동으로 표시가 되니까 따로 설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 그럼 잘 받아지는지 실험을 해보겠습니다.

 

유튜브에서 다시 크레용팝 꾸리스마스를 실행한 뒤, 아까 생성된 중절모 아이콘을 클릭만 하시면 됩니다.

 

화면에 표시는 Download the file 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만약 ICON이 자동으로 표시가 안된다면 웹페이지를 새로고침 또는 F5번을 한번반 누르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Download 되며 용량이 24초정도라서 눈 깜짝할사이에 벌써 받아졌습니다.

 

폴더 저장위치는 기본적으로 C드라이브 Users 아래 -> 본인로그인계정 -> Downloads에 저장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운받은 꾸리스마스 파일을 곰플레이어에서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파일명 보이시죠? 24초 크기 그대로 깨끗하게 잘 나오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 크롬을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Browser 안에 이렇게 유용한 확장툴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처럼, 인터넷뱅킹등이나 액티브X 설치를 필요로하는 곳에서는 Internet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시면 되고, 이렇게 유용한 확장기능등을 이용할 때는 Chrome 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특히, 브라우저 자체도 가볍기 때문에 WebPage 로딩속도는 정말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

 

편리하고 유용한 TIP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마칠께요. 건강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