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곧 흰 눈이 펑펑 내리는 겨울로 한큼 더 다가선것 같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건강 유의하시구요. 기온이 1도 내려갈때마다 심장관련 질병이 발생될 확률이 늘어난다고 하니 겨울철에는 더욱 조심해야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발급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예전에는 교육청이나 자기가 졸업한 고등학교에 가서 졸업증명서나 생활기록부등을 발급받았어야 했는데, 최근에는 정말 인터넷으로 안되는게 없을 정도로 다양한 서비스를 해주고 있죠.

 

또, 최근 일부 기업에서는 직원채용시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제출을 요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직원을 뽑을 때, 대학졸업이나 자격증 등 스펙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성실히 학창시절을 보냈는지 확인하기 위해 요구하는 것이죠.

 

 

 

 

초등학교나 중학교는 큰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되지만, 고등학생 시절에 출석률이나 학업생활 태도등에 큰 의미를 부여하기도 합니다.

 

또는 졸업후 바로 취직을 할 때에도 쉽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쉽게 본인의 생활기록부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하므로, 소개해드려야겠죠.

 

참고로 본 서비스는 졸업생이 발급받기위한 방법입니다.

 

 

대국민서비스 나이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홈에듀 민원서비스" 를 클릭합니다.

 

 

 

 

 

맨 처음 지역을 선택하라는 지도가 나오는데요, 본인이 졸업한 고등학교의 시도 단위 지역을 선택합니다.

 

저는 충남에서 졸업하였기 때문에 "충청남도 교육청" 을 선택하였습니다.

 

최근에는 행정구역에 세종시가 추가되어 충남과 대전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것도 인상적입니다.

 

 

 

 

 

곧 바로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충청남도교육청 홈에듀 민원서비스가 열립니다.

 

각 지역마다 만약 여러분이 선택한 시도단위의 홈에듀 민원서비스가 오픈되는 것이죠.

 

그리고, 졸업증명서나 성적증명서 등 일반 민원을 자주 이용할 일이 있다면 회원가입을 하시는게 편리하고 단순히 1회성으로 발급만 하실거라면 굳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비회원이라도 우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로그인창에서 "회원가입없이 이용하시는 경우" 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아래 3개버튼 중 중간에 잇는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다시한번 클릭해서 이동합니다.

 

 

은행뱅킹으로 사용하던 무료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 다음 2가지 선택사항이 있는데, 좌측 온라인 발급 민원 아래 학생카테고리 아래 학교생활기록부(초,중,고) 를 클릭합니다.

 

다음에도 성적증명서나 졸업증명서등이 필요할 때에도 이곳에서 발급받으시면 편리하겠죠?

 

 

 

마지막 단계로 민원발급창이 나오기 전, 팝업창이 하나 나옵니다.

 

제가 이용할 때에는 2004년 이후 졸업생부터 가능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왔는데요.

 

아마 다른 해당시도에서도 2004년도분부터 이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연락처와 주소, 학교명등을 검색해서 입력하시면 되구요.

 

최종적으로 조회된 기록부를 열람한 후, 프린터로 출력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2004년 이전 졸업자가 생활기록부가 필요하다면 굳이 졸업한 학교까지 가지 않으셔도 되구요.

 

근처의 초.중.고 학교행정실이나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 가신후, 민원신청 후 팩스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신분증과 소정의 수수료는 필요합니다. 도움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