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다보면 본인이 돌아다녔던 웹페이지의 방문기록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자주 가는 페이지를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편리함도 있는 반면 감추거나 숨기고 싶어하는 기록들도 있게 마련입니다.

 

이럴 때 보통은 설정에 들어가서 방문했던 페이지를 수동으로 삭제를 많이 하시죠.

 

Internet Explorer 에서는 옵션에 들어가서 일반탭 -> 검색기록 에서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 기능이 있어서 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Chrome 에서는 no history 라는 확장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를 해야 이 기능을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정보는 쉽게 크롬 방문기록 자동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hrome 유저라면 브라우저를 띄울 때마다 지금 보여드린 이미지 매일 볼텐데요..

 

보통 이 방문기록을 삭제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설정으로 이동해서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를 클릭해서 없애시죠?

 

이곳에서 삭제할 때도 주의할 점은 삭제시 기본으로 나오는 항목이 "지난1시간" 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무심코 삭제한후 왜 로그가 그대로 남아있지? 라고 생각하시면 안되죠~~

 

그 외 지난 1일, 지난 1주일, 지난4주, 전체 옵션등이 있으니 그 중 하나 선택하셔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크롬 웹스토어 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실행이 안됩니다.

 

정상적으로 이동후 "no history" 를 검색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검색결과 바로 나오는데요. 우측에 +무료 파란색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 창 하나 나오는데 "추가" 를 클릭해서 계속 진행합니다.

 

따로 Install 과정없이 바로 브라우져에 적용이 됩니다.

 

 

 

 

적용이 완료된 후, 자세히 보시면 == 옆에 시계모양 아이콘이 하나 생긴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우측 상단 == 부분을 클릭한 뒤 설정을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중 그전에 없던 "확장 프로그램" 을 클릭하면 No History 가 생긴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이 1.0.2 까지 나와 있습니다. 시크린 모드에서 허용은 체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기본값으로 "사용 설정됨" 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제부터 인터넷 서핑시 방문 로그기록은 남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 옆에 시계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No History 를 켰다 껐다 바로 조정을 할 수도 있구요.

 

Clear your current history 글씨를 클릭하게 되면 현재 열려있는 Web page log를 바로 삭제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아시다시피 Chrome Browser 는 속도도 빠르고 굉장히 가볍다는 느낌을 받는 좋은 Programe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고등학교 다닐때 장래희망이 Programar 였는데, 지금 완벽한 프로그래머는 아니지만 거의 비슷한 길을 걷고 있는 것 같습니다.

 

초창기 인터넷사용시 익스플로러보다는 Netscape 를 많이 썼었는데, 이제는 Explorer 의 자리를 Google 크롬이 많이 차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IT 는 계속 변화하고 있죠^^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