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드디어 미국 메이저리그 챔피언십시리즈 6차전이 19일 토요일 오전 9시37분에 열립니다.

 

6차전에서 다저스가 승리한다고 가정하면, 7차전 선발은 류현진선수가 등판할 것이기 때문에 6차전 경기 결과가 꼭 승리로 마감되기를 모두가 원하고 있는 것이죠.

 

방송은 TV프로그램 MBC스포츠플러스에서도 실시간방송을 해주고 있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생중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어 좋습니다.

 

초창기에는 SPOTV 유투브에서만 볼 수 있었는데, 류현진선수의 인기에 힘입어 네이버는 물론 네이트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도 쉽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동시간대에 제가 여러곳을 돌려봤는데, 화질은 거의 모두 HD급으로 깨끗했지만 송출되는 영상의 속도는 약 1~2초정도 NATE스포츠가 빨리 나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구관이 명관이라고 SPOTV 유튜브 시청이 가장 인기도 좋고 많이 보고 있습니다.

 

초창기부터 꾸준한 서비스로 류현진뿐만 아니라 추신수경기도 감상을 해왔던터라 즐겨찾는 채널방송이기도 합니다.

 

각 방송 링크에 대해 소개해드리기에 앞서 la다저스 세이트루이스의 남은 6차전과 7차전 일정 및 투수의 전력비교를 해볼까요?

 

 

(표. NAVER)

 

19일 경기는 우리시각으로 오전 9시37분에 시작합니다.

 

양팀 선발투수로 클레이튼 커쇼와 마이클 와카이며 이미 두사람의 챔피언십시리즈 전적은 1대 0 으로 커쇼가 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번에는 설욕을 할 때이죠.

 

그리고 20일 경기는 6차전이 다저스가 이겨야만 열리게 되는것이고 류현진과 아담 웨인 라이트가 맞붙게 됩니다.

이 두선수 역시 아담웨인라이트가 1대0으로 지고 있습니다.

 

선수에 대한 자세한 분석은 아래에서 자세히 해보도록 하구요. 실시간 생중계가 가능한 각 포털의 링크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SPOTV 유투브 입니다.

 

두번째로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세번째로 네이트 스포츠 입니다.

 

이 중 마음에 드시는거 하나 고르셔서 보시면 되구요.

 

 

정말 디지털TV를 보고 있는것 처럼 깨끗하게 고화질로 잘 나옵니다.

 

 

 

 

방송이 생중계되는 동안 모두 MBC에서 똑같이 송출받아서 하는줄 알았는데 중간에 광고가 나올때 보니까 포털 마다 각각 다른 광고가 나오더라구요.

 

중계권료가 생각보다 엄청 비쌀텐데, 시청자를 누가 더 많이 끌어오느냐가 숙제일듯 합니다.

 

LA다저스가 계속 선전하여 중계권료보다 광고송출로 인해 이익을 더 내야 앞으로도 계속 좋은 서비스를 해줄텐데 말이죠.

 

 

 

 

이제 선발진 분석에 들어가봐야죠.

 

정규시즌 중부지구 1위에서 활약중인 마이클와카는 시즌 17경기에 4승1패를 기록했으며 2.40의 방어율을 기록했습니다.

 

경기와 승수는 적지만 2.40이라는 방어율을 보면 아시겠지만 결코 만만치 않은 상대입니다.

 

신인으로써 이미 한차례 무실점으로 6이닝을 소화하고 이긴전력이 있기에 조심해야 합니다.

 

커쇼는 많이 아시듯 사이영상후보 1순위답게 초특급입니다. 방어율이 1점대입니다!

 

비록 전 경기에서는 잘 던지고도 타선의 지원을 못받아서 패전이 되었지만 이번엔 다를 것입니다. 

 

사실, 커쇼선수가 이겨줘야만 다시한번 류현진선수를 볼 수가 있죠..

 

 

 

 

그 다음 7차전 선발 라인업입니다.

 

세인트루이스가 중부지구 1위를 하도록 혁혁한 공을 세운 아담웨인라이트선수는 정규시즌 36경기에 나와 19승9패를 기록한 베테랑선수입니다. 에이스중 에이스입니다.

 

2005년도에 메이저리그 데뷔를 했으며, 2009년도와 올해 19승으로 다승왕을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잘 던져도 이미 류현진선수에 패한 전적이 있기에 이번에도 그렇게 해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우완이기는 하지만 아무튼 다저스 타자들이 잘준비해서 공략해야 할 투수입니다. 

 

그리고 류현진선수는 올해 14승을 한 몬스터 루키입니다.

사실 메이저리그에서는 루키이지만 국내에서는 초특급 몬스터라 불리울만큼 1위 투수였습니다.

 

큰 무대에 가서도 본인 실력 이상으로 잘해주고 있는것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팬들과 고국의 팬들도 류현진선수가 승리의 소식을 알려줄 때마다 함께 기뻐하고 있죠.

 

마지막으로 6,7차전 승리로 월드시리즈 진출하여 내친김에 우승까지 해보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