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평소 카페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 바로 블로그등에 올리는 이미지나 사진등의 저작권문제가 바로 그것이죠.

 

실제로 미술관이나 기타 전시관등에서 자유롭게 찍은 사진을 오픈된 인터넷공간에 올리는 행위 자체가 저작권에 반한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자가 동의한 경우라면 상관없지만 개인용도로 활용하는 블로그일지라도 나중에 해당 저작권자가 문제를 삼게 되면, 말 그대로 문제가 됩니다.

 

저도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촬영을 자주 하는데, 되도록 인물이 나오는 사진들은 모자이크 처리를 해서 블로그에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액자에 나오는 인물화 2개에 나오는 대상을 직접 해봤는데..

 

사진 모자이크 하는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중에는 네이버 포토업로더 등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저는 간단히 그림판을 통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그림판으로 해당 이미지 파일을 불러옵니다.

 

 

 

 

참고로, 원본사진 파일을 그림판으로 가져오면 화질의 크기에 따라 굉장히 크게 나옵니다.

 

카페등에 사진을 올릴 때 원본크기로 올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림판으로 가져오기 전에, 사진파일을 더블클릭해서, 마우스등으로 크기를 적당한 크기로 작게 줄입니다.

 

그리고 나서 키보드 우측 상단에 있는 프린트스크린키( PrtScr)를 누른다음, 그림판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붙여넣기 하시면 되죠( Ctrl + V )

 

이제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적당한 크기로 불러왔습니다.

 

 

 

 

 

그 다음 순서로, 그림판 상단메뉴중 선택 네모 점선박스 보이시죠?

 

클릭한 뒤, 모자이크 처리하고자 하는 부분을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사진 전체를 모자이크하고자 하면 전체를 선택하면 되는것이구요.

 

자, 선택하셨다면 Ctrl 키와 - 키를 동시에 눌러보세요. 위 사진은 제가 3번을 클릭했을때 줄어든 화면입니다.

 

굉장히 작게 변했죠? 자기가 선택한 범위에 따라 적당히 3번 또는 4번 정도 줄이시면 좋습니다.

 

 

 

 

 

이제 마지막입니다.

 

그 상태에서 다시, Ctrl 키와 + 키를 자기가 줄인숫자만큼 다시 늘려줍니다.

 

저는 다시 Ctrl 과 + 키를 3번 눌러 원래 자리만큼 확대시켰습니다.

 

 

 

 

 

그림판을 통해 사진 모자이크 하는법으로 저장한 모습입니다.

 

감쪽같이 얼굴모습이 모자이크처리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사진이나 이미지작업을 하시는분들은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같은 프로그램등을 통해 활용하시겠지만, 가끔 필요로 하는 일반인들에게는 쉽게 활용할 수 있는 팁이죠!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기때문에 따로 포토샵같은 유료프로그램을 구입할 필요도 없고, 간단해서 좋습니다.

 

이틀 정도 비가 온 뒤라 그런지 갑자기 쌀쌀해집니다.

 

감기 유의하시고, 요즘 비염이 유행이던데 비염도 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 잘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