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이 공동주최하는 제1회 구미평생학습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구미 4공단에 위치한 구미코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어제인 9월27일부터 일요일인 9월29일까지 열리게 됩니다.

 

저는 27일 오후에 갔었는데 야외에 차려진 상설무대 및 구미시에서 준비한 사진전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는데요.

 

구미코가 근접해 있는곳에서 불산사고가 있었던거 다들 기억하실겁니다.

 

그 사고로 인부5명이 사망하고 주위 일반 거주지역에도 피해가 많았었는데, 이젠 그러한 흔적 전혀 찾아볼 수 없었고 잘 정돈된 건물과 주위에 있는 산도 푸르러만 보였습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관만 해도 교육지원청은 물론, 약 150여개의 기관이나 단체등이 참가하였다고 하니 그 규모를 가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또, 행사장 입구에 살기좋은 녹색 환경도시라는 이미지로 전국 순회사진 전시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11월까지 약 50일동안 구미, 서울, 부산, 대구, 대전, 전주 등 전국 순회가 예정되어 있구요.

 

아픈과거를 딛고 녹색환경도시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면도 좋아 보였습니다.

 

 

우선, 평생학습박람회가 무엇하는건지가 제일 궁금하시죠?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

 

우리가 살면서 피할 수 없는 평생교육의 의미를 담아, 각 기관에서 다양한 부스를 차려놓고, 학습에 대한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박람회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개성노트만들기, 공예품만들기, 블록놀이 체험, 한지닥종이 인형, 부채체험, 클레이아트, 우산꾸미기, 전통떡만들기, 연필꽂이,쿠션,냅킨아트만들기, 선비생활체험 등 너무나 다향한 홍보관등이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이 박람회 주건물 GUMICO 인데요. 신규 건물이라 그런지 상당히 깔끔하고 주변경관도 좋습니다.

 

주차장이 굉장히 넓은데도 자가용 및 관광버스로 거의 만원일정도로 관람객이 많이 찾고 있었구요.

 

행사장은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고, 좌측 보조무대에도 많은 체험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런데, 관람객의 연령층을 보니, 젊은사람들보다는 나이가 좀 있으신 어르신들이 많이 눈에 띄였습니다.

 

아무래도, 평생학습의 의미를 담아 중.장년층 이상의 분들께서 많이 찾아주시는듯 하였습니다.

 

 

 

 

 

[ 박람회 일정 및 장소 ]

 

1. 행사 기간 : 2013년 9월27일(금) ~ 9월29일(일)

2. 장소 : 구미 4공단 구미코

3. 입장료 : 무료

4. 차편 : 구미역에서 오전 9시부터 1시간마다 출발(터미널앞,광평초등,공단본부,순천향병원 경유)

 

 

27일 개막식때에는 박상민, 신유, 한동근 등 초청가수의 공연도 있었습니다.

28일에도 기획초청공연으로 째즈, 댄스, 마술 등 재미있는 공연과, 학습동아리 경연대회등이 예정되어 있구요

 

29일에는 도민재능경연대회가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열리기때문에 이 또한 볼거리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일반관람객이 직접 만들어보고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좋습니다.

 

 

 

 

캐치플랜인 배움의 기쁨, 건강한미래, 행복한 인생 설치물입니다.

 

각각의 화면에 영상이 나옴으로써 깔끔한 배치가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각 시군을 대표하는 부스가 차려져 있는데, 말로 일일이 설명할 수 없을정도로 많은 체험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직접 가보시면.. 와~ 정말 많이 준비했구나 라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이곳은 삼국유사포토존입니다.

사진 촬영은 어느곳에서나 가능하지만 이곳에 별도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군위도서관에서 출품했으며 유화, 소묘, 오브제등이 전시되어 있구요.

 

직접 보시면 모형책자가 굉장히 큽니다.

우측에 의성에서 만든 홍보관도 보입니다. 선비의 고장 답게 사군자 및 문인화 서예작품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열심히 직접 뭔가 하고 계시고 있죠?

 

재미있는것은 우측사진 김천시교육지원청에서 마련한 창의블럭체험사진입니다.

 

쇠로 만든 2개의 고리를 연결시켜 놓은다음, 분리시키는분들에게 블럭을 선물로 나누어주시고 계셨는데요..

 

거의 동시에 10명이 넘게 이리돌리고, 저리돌리고 해도 쉽게 고리가 빠지지 않는데 계속 서서 지켜보니까 안되는분들은 계속 못하시고 한번 성공한 분들은, 본인도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게 성공했는데..

 

저도 한번 해보고 싶었지만 선물탓에 워낙 많은 어르신들이 대기중이었기때문에 보고만 왔네요~

 

 

 

 

 

2층 야외에 마련된곳에는 행복나눔박람회가 열리고 있었는데, 링고리걸기 체험, 법률게임, 달인아빠 육아산모체험, 희망주머니만들기, 장애인 체험, 녹색실물 심기, 가족놀이터, 아시아 전통문화체험 등 다양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시나 군에서 버스를 대절하여 단체로 오시는것 같더라구요.

 

구미 근교에 계시다면 가족과 함께 방문하셔서 관람하신다면 즐거운 시간이 될것입니다.

 

또 한쪽에 맛있는 먹거리코너도 있으니, 바람도 쐴겸 나들이 한번 다녀오세요~

 

무더운 여름도 가고, 추운 겨울이 오기전 딱 좋은 지금의 가을날씨 집안에 있기엔 너무 아깝죠? 지금 Go Go !!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