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인터넷주소가 포함된 URL 을 무작위로 전송하여 보내는 신종 스미싱기법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전화통화나 은행에 있는 ATM 기로 유도하여 현금을 전송하는 방법을 썼었는데 이제는 가까운 지인을 사칭하여 돌잔치문자나 통신사를 사칭하여 데이터사용초과 메시지등을 보내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런 의심없이 클릭한다면 적게는 수만원에서 많게는 수십만원까지 소액결제 피해를 보니까 각별히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문자를 기피하거나 무시할수는 없는 노릇이죠.

한가지 방법이라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소액결제차단을 설정해 놓으시면 스미싱 문자로 인해 결제되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소액결제를 자주 사용하시거나 할 때는 또 일일이 해지를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미싱가드앱을 소개해드립니다.

 

 

 

 

저도 설치해놓고 이용하고 있는데 사용법도 간단하고 쉽습니다.

 

이 앱이 좋은점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의심이 되는 URL 을 자동으로 차단시켜주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구글플레이에서 "스미싱가드" 를 검색하면 앱이 1개밖에 나오질 않습니다.

 

설치를 클릭하여 간단히 설치를 해줍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다면, 우측 상단에서 보시는 것처럼, 아주 심플한 화면이 나옵니다.

 

메뉴는 설정, 탐지목록, 소개부분이 있는데, 첫번째로 설정부분을 보겠습니다.

 

스미싱 해킹 탐지 와 URL 탐지 부분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URL 탐지를 클릭하여 녹색글씨로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이렇게 2개 기능 모두 ON 시켜놨습니다.

 

두번째 메뉴 탐지목록을 클릭해보면, 이 시간 이후로 스미싱가드에서 차단한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로 복잡하게 설정을 하거나 할 부분은 없습니다. 간단히 설치한 뒤 URL 탐지기능만 켜면 되는 것이죠.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도 저 같은 경우는 크레딧뱅크에서 매달 1,000의 명의보호서비스가 결제되는데 잘 승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스마트폰의 악성코드를 24시간 감시하게 됩니다.

 

요즘 소액결제 피해가 많은 이유는 전화번호부에 등록된 아는 지인으로부터 문자가 오기 때문입니다.

 

악성문자들은 평소 개인의 신상정보를 빼낸뒤이기때문에 무작위로 발송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으로 말씀드리면 요즘 유행하는 피싱이나 스미싱 문자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URL 주소가 포함된 링크는 잘 확인하신 후 클릭하시며, 휴대폰전용 백신앱등을 설치해서 혹시 모를 악성코드가 설치되는 일을 사전에 차단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하지만, 백신과 바이러스의 관계는 창과 방배처럼 항상 새로운 바이러스가 생긴 뒤에 치료하는 백신이 생기기 때문에 사용자가 불필요한 앱을 이것저것 설치하는것은 주의하셔야 되겠죠?

 

특히 갈수록 교묘해지는 기법을 사용하고 있으니 피해보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참고로 만약 소액결제 피해를 보신분이 있다면 아래 포스팅 글을 참고하셔서 환불받도록 하세요.

 

소액결제 중제센터에서 사기환불 받는 방법 ==> http://imrich.tistory.com/1055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