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끔 어두운곳을 지나가거나 집안에서 불을 켜지 않고 가까이에 있는 물건등을 찾고자 할때 어떻게 행동하시나요?

 

그렇다고 손전등같은 후레쉬를 항상 옆에 두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대부분 휴대폰을 꺼내서 그 불빛으로 손전등 대신 사용합니다. 저 또한 그렇게 하고 있구요.

 

그런데, 액정에서 나오는 불빛의 강도가 그렇게 밝지가 않아서 스마트폰에 내장된 카메라의 후레쉬를 비추고자 하였으나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같은 경우 사진을 찍을때만 번쩍거리고 계속 켜놓는 옵션이 없었습니다.

 

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후레쉬 켜기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어플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 가시면 굉장히 많은 손전등 어플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종류의 어플을 사용해봤지만 가장 간편하고 유용한 손전등어플과 간단한 사용방법 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이 안드로이드계열이기 때문에 구글플레이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플레이로 이동하신다음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손전등"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 중 가장 위에 나열되는 "가장 밝은 LED 손전등" 을 클릭한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어플사용은 무료이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맨 하단에 광고가 디스플레이된다는것 말고는 불편한점은 없습니다.

 

오히려 긴급구조신호 등이 있어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때 요긴하게 사용 가능하리라 봅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 된 후, 바탕화면에 손전등 아이콘이 자동으로 생깁니다.

 

한번 실행해 볼까요?

 

 

 

 

위에서 보시는 이미지가 바로 가장 밝은 LED 손전등의 실행 화면입니다.

 

동작법은 간단합니다. 위 좌측화면처럼 버튼이 아래로 내려가있죠.

 

손으로 가볍게 밀어 올리면 OFF 에서 ON 상태로 변경되며 스마트폰 뒷면 카메라의 후레쉬가 밝게 켜집니다.

 

다시 스위치를 아래로 밀어 내리면 불빛이 꺼지구요. 밝기는 정말 밝습니다.

켜고 끄는 방법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그 다음으로 숫자와 상단에 빨래판모양이 보입니다.

 

제가 이 어플을 사용하는 이유중 하나인데요. 바로 긴급신호를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맨 처음 표시되는 숫자 0 은 불빛의 깜박임 변화없이 계속 켜져 있는 상태이구요.

 

깜빡임 속도조절을 좌측 또는 우측으로 밀면 0부터 9까지의 숫자가 바뀌면서 자동으로 뒷면의 불빛의 깜빡임속도가 빠라졌다 느려졌다 변하게 됩니다.

 

숫자1은 굉장히 천천히 그리고 숫자9로 갈수록 더 짧게 반짝입니다.

 

평상시에는 잘 몰라도 유용하게 쓰일때가 있을 듯 합니다.

 

 

 

 

그 이외 우리가 프리젠테이션등으로 활용하는 레이저빔등이 있는데요.

 

실제 강한빛이 멀리까지 도달할수는 있으나 후레쉬대용으로는 부적합니다.

특히 레이저빔 같은 경우 사람 안구에 직접 쏘일경우 실명이나 심각한 망막손실로 사용에 주의를 하셔야 됩니다.

 

LED 손전등 어플은 캠핑을 가거나 불빛이 없는 곳에서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후레쉬 어플입니다.

 

하단에 있는 스피커모양은 휴대폰에서 별도로 신호음을 내는게 아니라 불빛의 속도조절등을 변경할 때 기본으로 나오는 동작음입니다.

 

추가적인 기능개선으로 긴급신호음도 지원해줬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그래도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용량도 작고 기능도 간단하지만 필요하신분들 요긴하게 사용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