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평소 사용하던 쇼핑몰 사이트에서 물건하나를 구매할려고 결제과정을 진행했는데, 갑자기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라는 팡업창이 뜨더라구요.

 

그동안 이런 현상이 없었기에 이상하게 생각했었는데, 최근에 익스플로러10으로 업그레이드된 후 익스플로러의 기본 셋팅값이 다시 설정되어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것이었습니다.

 

아마도, 웹사이트에 결제나 회원가입 등 보안등급이 높게 설정된 페이지 등에서 이러한 현상을 종종 보셨을 겁니다. 특히 은행이나 신용카드 사이트등에서 자주 보는 메시지이기도 합니다.

 

 

 

 

보안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분들은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나올때마다 "예" 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예"를 선택하면 페이지가 제대로 열리지 않거나, 이미지가 깨져보입니다.

또는, 정상적으로 웹사이트를 열지 못하고, 반복된 팝업창을 띄우므로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해결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옵션하나만 바꿔주면 누구나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바로 이 팝업창인데요. 많이 보셨었죠?

원인은 암호화된 https 연결을 통한 페이지 중, 혼합된 텍스트 또는 이미지등이 있기 때문입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것처럼 "예"를 클릭하게 되면 페이지 제대로 안나옵니다. 임시방편으로 "아니오"를 클릭하셔서 보면 됩니다.

 

영구적으로 해결방법은 아래 설명하는것과 같이 간단히 설정해보세요.

 

 

 

[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안설정 변경으로 해결 ]

 

 

 

인터넷창 상단 메뉴중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그 다음 상단 두번째 탭인 "보안" 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으로 나오는 아이콘중, 인터넷, 로컬인트라넷, 신뢰할 수 있는사이트, 제한된 사이트가 보이시죠?

 

첫번째 선택되어 있는 "인터넷" 에서 하단부분 "사용자 지정 수준" 을 클릭합니다.

 

 

 

 

 

보안설정(인터넷영역)으로 들어오시면, 우측 스크롤을 4/5 지점까지 쭉 끌고 내려옵니다.

 

그 부분에서 "혼합된 콘텐츠 표시" 부분이 있습니다.

아마 초기값이라면, 확인 또는 사용 안 함으로 되어 있을것입니다.

 

팝업창으로 예나 아니오를 물어봤을때는 확인으로 되어 있는 분들이고, 아예 페이지오류등이 보인분들은 "사용안함" 으로 체크가 되어 있는 분들입니다.

 

이 부분을 "사용" 으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확인키를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경고창이 뜨는데요. 이 영역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시겠습니까?라는 물음이 나오는데. 예(Y)를 클릭한 뒤, 다시 "확인" 키를 클릭하시기만 합니다.

 

참고로, 설정을 변경한 뒤에는 현재 열려있는 모든 인터넷창을 닫으신 뒤 다시 실행해서 해보세요.

 

아까 보안경고창이 떴던 부분에서 더이상 물어보지 않고 말끔하게 해결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보안을 중요시하는 것은 좋지만 잦은 팝업창으로 불편할 때는 이렇게 쉽게 설정을 바꾼후 사용하시면 편리하겠죠?

 

그리고 왠만한 쇼핑몰이나 또는 은행사이트, 신용카드홈페이지등에 접속해서 로그인할 때 자체적으로 구축한 보안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실행이 됩니다.

 

대표적인게 nProtect 같은 것인데요. 이러한 보안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것만으로도 보안에 대한 1차 자구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