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산으로 바다로 바캉스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가족단위 또는 친구들과 어울려 여행을 많이 떠나고 있습니다.

 

특히, 바캉스 시즌인것을 제일 실감나게 알 수 있는곳은 바로 서울 도심인데요.

평소 각종 차량으로 혼잡한 서울 도로가 한가해 보이기도 합니다.

 

여행을 떠나실 때 자가용을 이용하시는분들도 많은데, 고속도로에서 차가 밀려 혼잡해진다면 자칫 기분좋게 떠난 여행이 짜증으로 다가올 수도 있죠.

오히려 대중교통수단인 기차나 고속버스등을 이용한다면 여행의 또다른 묘미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 실시간조회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특히 경우에 따라 시간표는 한번씩 변경되기 때문에 예전처럼 종이시간표를 들고 있을땐 정확한건지 헷갈릴때가 있습니다. 그때 그때 홈페이지에서 정확한 시간을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으로는 인터넷으로 표를 예매했다고 해당 시간에 맞춰 터미널에 도착한다면 발권 기다림으로 자칫 표를 발권받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홈티켓등을 활용한 예매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원래 강남고속버스터미널의 바뀐 명칭은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이죠.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 조합 바로가기 ==> http://www.kobus.co.kr/

 

 

 

홈페이지 중앙에 위 화면에서 보시는것처럼 승차권 예약공간이 나옵니다.

 

예전에는 각 지역의 버스터미널 홈페이지나 전화번호등을 통해 일일이 알아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젠 KOBUS 사이트에서 통합조회가 가능해 정말 편리해졌습니다.

 

이곳에서 출발지와, 도착지 그리고 일시와 매수등을 정한다음 승차권예약을 하시면 되는데요.

따라해보겠습니다.

 

 

 

 

 

출발지는 강남고속버스터미널(서울경부) 도착지는 본인이 가고싶은 도시명을 선택합니다.

저는 부산 바닷가를 가야하기 때문에 "부산" 을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경부선이 아닌 호남선 노선 및 시간표를 이지티켓(www.hticket.co.kr)에서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출발일시를 정하고 나서, 등급이 나오는데 등급은 일반고속, 우등고속, 심야우등, 심야고속으로 나뉘어지는데 저처럼 전체등급을 선택후 조회하셔도 됩니다.

 

매수는 어른과 아동을 구분해 선택한 후, "승차권예약.예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선택한 날의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시간표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각 일자별 첫차시간, 구간별 막차시간과 운행간격 시간등도 쉽게 알수 있겠죠?

 

추석이나 설명절 또는 사용자가 몰리는 휴가시즌 등에서는 혼잡을 피하기 위해 버스를 증편하기도 하기때문에 이렇게 실시간으로 사이트에서 조회하는게 좋겠죠?

 

각 시간별 잔여좌석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출발시각을 보시고 예약하고 하는 버스시간을 선택하세요.

 

 

 

 

저는 오전 7시 출발 서울경부에서 부산으로 가는 노선을 클릭했습니다.

 

그 다음 진행단계로 좋은점은, 본인이 직접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버스의 진행부분 출입문 앞에서부터 통로를 기준으로 양쪽에 좌석표 번호가 나옵니다.

 

요즘은 좌석제로 운행되고 있어, 본인이 선호하는 자리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른2개, 아동1개를 선택한후 계속 진행합니다.

 

 

 

그 다음으로 나오는 예약 인증단계입니다.

이 부분을 주의깊게 보셔야 하는데요. 예매방법은 카드예약과 계좌이체 방법이 있습니다.

 

카드인증, 계좌이체 어느것으로 진행하셔도 무방하지만 지금 하는 행위는 최종 결제단계가 아닙니다.

 

단순히 인증작업을 통해 예약하는 것으로 실제 예약된 정보를 갖고 터미널에 가셔서 발권을 받거나 또는 홈테켓을 통해 따로 결재 진행을 하신 후 발권을 받아야 최종 완료된 것입니다.

 

최종 결재를 하지 않고 지금처럼 예매만 한 상태에서 당일날 시간에 맞게 터미널에 도착해서 만약 창구나 발권기에 줄이 길게 서있거나 하면 낭패죠.

 

  

 

 

집에 출력 가능한 프린터가 준비되어 있다면 위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홈티켓 발행" 을 통해 직접 결재를 진행하세요.

 

 

 

 

홈티켓을 통해 발행된 승차권의 샘플화면인데요. 이렇게 직접 출발지와 도착지, 좌석번호가 맞는지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출력된 승차권은 따로 창구나 발권기 없이 바로 해당 버스에 탑승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승차권을 꼭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그 외에 호남선 노선은 KOBUS에서 예약이 안되고 http://www.hticket.co.kr 에서 시간표 조회 및 예매가 가능합니다.

 

이지티켓에선 동서울에서 출발하며, 충청서해안 ->  전라도로 이어지는 노선을 통한 버스 시간표와 예매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에 버스전용차로가 운행되기 때문에 자가용을 이용하시는것보다 훨씬 빠르고 편하게 가실 수 있는데, 3명 이상 가족단위로 움직일때는 자가용보다 요금이 비쌀수도 있죠.

 

무거운 짐도 이동해야되고, 하지만 여행의 묘미라면 가족끼리 고속버스나 기차여행 등을 통해 서로 부딪히며 고생 조금더 하고 다니는것도 좋은 추억이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혹시나, 인터넷예약을 못하셨더라도 터미널에 비치된 현장 무인발권기를 통해 현장발권도 가능합니다.

신용카드가 있어야 하며, 창구에서 기다릴 필요없이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는점 참고하세요.

 

그래도 가장 좋은 방법은 미리 인터넷으로 예매한 뒤, 홈티켓으로 출력까지 해서 이용하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예약한 티켓은 출발일로부터 전일 또는 출발당일, 출발시각 전까지는 승차권요금의 10%가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그러나 승차일 2일전이나 당일출발버스 예약1시간 전이라면 별도 취소수수료는 면제됩니다.

 

즐거운 휴가철 편안하고 안전한 고속버스 이용으로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