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다가오는 9월에는 기아자동차에서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정식 지원서 접수가 있습니다.

 

그에 앞서 지원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지원서작성에서부터 합격까지의 기아차입사 과정을 하나의 Tour 로 표현한 K토크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소식입니다.

 

저 같은경우에도 지인이 현대차 울산공장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얘기를 들어보니 연봉 정말 많이 받더라구요.

자동차 국내1위 대기업답게 직원들을 위한 복지나 복리후생등이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역시 현대차그룹에 통합되면서 양적으로 더욱 회사가 커진것을 알 수 있죠.

 

대학을 졸업하고 기아차같은 대기업에서 근무할 수 있다면 정말 축하 받을만한 취업성공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미지 출처. 기아차 공식블로그)

 

 

그런데, 채용박람회 형식이 아닌 오직 회사의 신규입사 지원자만을 위한 이벤트 행사를 한다는것에 큰 의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K-Talk 라는 기아만의 채용홍보의 의미는 입사지원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것입니다.

 

즉, 아직 입사가 결정되지는 않았으나 회사에 관심을 갖고 찾아주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채용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입사에 도움을 주고, 기업이미지 재고 및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특히, 3분스피치에 선정되어 당일 발표를 하여 우수발표자로 선정되면, 정식 공채때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특권도 있으니 관심있게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 기아자동차 채용 K-Talk 언제 어떻게 참석가능한가요? ]

 

 

 

K토크 장소와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가대상은 대졸신입사원 채용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날짜는, 가오는 9월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열리며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개최합니다.

 

주 행사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시간대별 프로그램 내용이 구분되어 있으니 잘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시간대별 프로그램 소개 ]

 

 

 

제가 관심있어할만한 부분을 박스처리했는데요.

 

노란색부분 바로 "모의면접 및 3분 스피치" 입니다.

 

3분 스피치란 희망자중 사전에 선정된 인원에 한해 행사 당일날 발표를 하여, 우수발표자로 선정을 하게 됩니다.

관심있는분들은 꼭 도전해보세요.

 

그리고 주황색 직무/자소서 클리닉입니다.

회사 홈페이지에 첨부된 자기소개서를 다운받으셔서 작성한 뒤 출력해가세요. kia-sangdam.pptx

 

자기소개서 내용 클리닉도 받을 수 있고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참고로 기아자동차 채용 일정은 9월2일부터 10일까지 회사 채용사이트에서 진행예정에 있습니다.

 

 

 

(이미지. 기아차 채용 홈페이지)

 

 

릴레이강연도 기대되는 과정인데요.

 

현재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나와서 회사에 대한 이야기나 채용팁등 을 릴레이식으로 소개하는 자리입니다.

적극적으로 인생을 디자인하랍니다. 정해진 인생 없는것 맞죠!!

 

사회생활을 하면서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회사간판이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근무하는 곳에서 보람을 느끼며 적극적으로 열심히 사는 인생이 성공한 인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K토크 참여방법 ]

 

기아차 공식블로그인 펀기아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 http://fun.kia.com

 

K-Talk 참가신청기간 : 8월22일부터 ~ 9월2일까지

 

접수하신후, 9월2일 참가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상담카드를 미리 작성하신후 가세요.

 

 

 

[ 기아차 대졸 공채 정식 채용 절차 ]

 

 

 

올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지원서 접수 일정은 9월2일부터 10일까지입니다.

 

온라인 입사 채용사이트( http://recruit.kia.co.kr ) 에서 받아 서류전형을 거쳐, 인적성 검사, 그리고 1차 실무면접 -> 2차 임원면접 -> 신체검사 -> 최종합격자 발표순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서류전형중 일정 비율을 대학학력등의 스펙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자기소개서만으로 선발하는 스카우트-K 제도를 도입하여 창의성과 열정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입니다.

 

우리가 평소 틀에 박힌 자기소개서 문서형식이 아닌 UCC 나 파워포인트 형식으로도 제출할 수 있으니 본인의 끼를 충분히 내세울 자신이 있다면 스카우트-K 를 통해 창의력을 맘껏 펼쳐보세요.

 

이상으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자동차는 부의 상징을 떠나, 실용성과 편의를 갖춘 제2의 주택과도 같습니다.

차를 삶의 동반자로 생각하는 마인드로 기아차에서 근무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인생의 성공은 열정과 도전으로부터 시작된다는것을 잊지 마세요~ 꼭 취업 성공하시길!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