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미있는 사이트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평소 집에서 아이들을 키우면서 색종이나 일반 종이 등으로 각종 동물이나 비행기, 돛단배 등의 재미있는 종이접기 놀이를 하게 되는데요. 수백가지 종류의 종이접는 방법을 소개하는 무료 종이접기사이트가 있습니다.

 

Origami-club 이라는 외국사이트인데 직접 출력을 해서 참고할수도 있어 사이트를 보면서 할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보면 아이들 두뇌발달에도 도움이 되겠죠?

 

 

 

 

소실적에 개구리 한번씩 접어보셨죠? 제가 해본적이 없는 메뚜기도 있네요.

 

국내 종이접기사이트는 대표적으로 깨비키즈가 있는데, 회원가입을 해야되죠~

하지만 이곳은 별도 가입절차 없이 그냥 누구나 쉽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가르키는 유치원선생님이나 보육교사분들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 사이트 활용 법 ]

 

 

 

사이트에 들어오면, 메인페이지에 여러가지 각양각생의 샘플들이 있습니다.

잘 보시면 각 모양마다 빨간 별표가 보이시죠? 난이도인데요. 1개부터 5개까지 구분되어 있는데 1개는 제일 쉬운거고 별 5개짜리는 가장 어려운 난이도 이니까 참고하세요.

 

저는 예를 들어 맨위에 있는 파란종이새를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란종이새가 확대되어 나타나고 하단에 보시면, Diagram 과 Animation 버튼이 보입니다.

Diagram 은 그림으로 한눈에 전체를 볼수 있게 표시한 것이고, Animation 은 만드는 과정을 플래시 형태로 움직이는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훨씬 이해하기 쉽겠죠?

 

그러나 간단한 종이접기등은 그냥 Diagram 만 봐도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첫번째로 "Diagram" 은 어떻게 보여주는지 볼까요?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맨 처음부터 완성된 모습까지를 한눈에 파악할수 있습니다.

이정도 난위도는 쉽게 보고 금방 만들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움직이는 영상은 어떻게 보여지는지 보겠습니다. "Animation" 클릭!!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종이 한장 있고, 좌측에 버튼들이 있습니다.

Start 를 클릭하면 순서대로 자동으로 보여주게 되고, 정지와 넘기기, 뒤로 넘기기 기능이 지원이 되므로, 아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쉬운 부분은 빠르게 넘기고, 좀 어렵다싶으면 일시정지했다가 다시 재생하면 되니까 좋죠.

 

 

[ 완성된 모습 ]

 

 

이렇게 만들어진 완성단계까지 단계별로 보실수 있답니다.

 

 

 

[ 카테고리를 활용하자 ]

 

좌측에 보시면 같은 종류의 유형을 종류별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난이도가 쉬운 EASY, 또는 재미있는 FUN, 자연풍경 NATURE 등 26개 목록이 있죠.

 

원래는 세로형태로 되어있는데, 이미지를 가로로 수정하였습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오른쪽부분에 해당 부분의 종류들이 나옵니다.

 

그중 하나인 물고기 모양의 "SEA" 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역시, 바다에 살고 있는 각종 물고기들이 나옵니다.

물개, 돌고래, 새우, 꽃게, 멸치, 펭귄, 조가비 등등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나오네요.

 

이곳에서 역시 빨간색 별의 갯수를 통해 난이도를 확인하면 되겠죠?

저는 오늘 난이도 4개짜리 빨간새우를 도전해봐야겠습니다.

 

 

Origami-Club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en.origami-club.com/traditional/index.html

 

 

아마 평소 종이접기에 관심이 있거나 배우고 싶은분들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무료로 볼 수 있으니 감사하긴 한데, 한국어도 지원되었으면 더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현재 지원되는 언어는 영어는 기본이고,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프랑스, 동일, 인도, 러시아어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단순하고 짧은 영어로 나오기때문에 쉽습니다. 그리고 그림만 봐도 충분히 따라할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