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취업을 준비하거나 대학 졸업을 앞둔 예비졸업생은 물론이며, 고등학생들도 토익 시험을 많이 봅니다.

저도, 대학다닐때 토익시험을 많이 봤었는데 취업을 하고 나서 토익시험을 안봐도 되겠지..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꾸준히 토익 공부를 해야되었고, 나만의 스펙을 쌓기 위해 노력해야했습니다. 

 

 

토익의 고수는 많습니다. 해커스토익 같은경우 유명하죠. 책도 출판되었으며, 각종 토익 강의로도 유명합니다.

아직 점수가 낮은분들이라면 꾸준히 3개월정도만 공부하면 쉽게 큰 폭의 점수향상 효과를 보게 되죠.

그렇지만 대략 700점대 이상 넘어가면 900점대로 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

 

아무리 외국유학을 다녀와서 영어 대화에 문제가 없더라도 토익 자체는 시험이죠.

즉, 어느정도의 시험에 대한 노하우가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자습보다는 전문강의를 듣는게 좋은데, 직접 학원을 가지 못할 경우에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도 좋습니다.

비용도 저렴하며, 반복청취도 할수도 있기때문에 공부하기는 효율적입니다.

 

우선, 토익접수 방법과 다가오는 시험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3년 4월 현재 토익접수 기간

 

 

이번주 일요일인 28일 시험이 있죠. 접수마감은 25일 목요일까지이므로 현재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그 다음 시험일정으로 5월11일과 5월26일이 있습니다.

제가 시험볼때는 응시료가 3만원정도 되었었는데. 특별접수는 46,200원이나 되네요.

 

접수방식은 정기접수와 특별추가접수로 구분됩니다.

지금은 바뀌었는지 모르겠으나 제가 시험볼때는 정기접수보다는 특별접수 시험이 더 쉬웠던 기억이 납니다.

제출문제도 문제은행방식이라 기출문제가 더 잘나온다는 속설이 있는데, 정답은 아닙니다.

 

 

 

 

토익접수 방법

 

토익접수는 와이비엠시사닷컴에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회원접수와 비회원접수로 구분되며 되도록이면 회원가입을 해서 꾸준한 점수관리를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인터넷 접수 바로가기

 

 

회원접수를 통해 로그인합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비회원접수를 클릭하여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접수->수험정보입력-> 결제 등으로 진행됩니다.

시험일을 선택하고, 각 지역별 고사장을 직접 선택하게 됩니다.

 

그리고, 개인정보를 입력후,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다가오는 시험 말고도 차기, 차차기 시험접수도 미리 되니까 참고하세요.

 

 

 

 

접수확인 및 수험표 출력 바로가기

 

 

 

토익접수 확인 또한 회원으로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상태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접수등을 하게 되면 이력관리가 잘 안되겠죠.

 

 

이곳에서 본인의 시험 접수상태 및 고사장, 시험날짜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험표 출력이 필요하다면 이곳에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토익시험시 필수 준비물

 

연필과 지우개, 그리고 신분증을 필수로 챙기셔야 합니다.

신분증이 없으면 시험자체 응시도 안됩니다. 그리고 일일이 수험표와 신분증의 얼굴을 대조하게 됩니다.

대리출석 시험등이 전혀 안통하니, 시도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시계도 필수로 준비하셔야 시험볼때 시간배분에 도움이 됩니다.

시험장 앞에 시계가 있는데, 고개를 들어 시간 쳐다보기가 좀 그렇습니다. 괜히 시험 감독관하고 눈마주치면 컨닝도 안했는데, 좀 무안합니다.^^

 

마지막으로 시험을 마치면 홀가분한 기분과 함께 벌써부터 토익점수가 몇점이나 나올까 궁금해합니다.

토익점수 확인은 성적발표일날 YBMSISA 홈페이지로 로그인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취업. 채용전문 정보제공사이트인 커리어에서 제공하는 토익점수 변환기가 있습니다.

취업준비시 각 회사마다 어학점수를 기준으로 할때 토익으로 하는 곳도 있고 텝스(TEPS) 점수를 기준으로 하는곳도 있습니다. 이 때 토익점수 환산표를 보시면 유용하겠죠?

 

커리어 어학변환 바로가기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점수입력 창과 변환점수 창이 나옵니다.

본인의 TOEIC 점수를 알고 있다면 점수를 입력후, "변환하기" 를 클릭합니다.

 

 

 

토익점수 750점을 입력하고 변환시켜 봅니다.

 

 

 

자동으로 변환된 결과값이 나왔습니다. 토익 750점 기준으로 텝스는 633점이 되네요.

물론 점수변환시 본인이 기록한 TEPS를 기준으로 점수를 입력한후, 변환하셔도 됩니다.

 

이상으로 글은 마무리됩니다. 평소 토익점수 향상을 위해 준비를 많이하셨다면 편안한 마음으로 시험을 치는게 제일 좋습니다. 공부 방법은 각자 나름대로의 지식을 활용하되 오답체크 노트나, 온라인 토익강의등을 통해 습득한 시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한다면 단기간에 토익점수를 쉽게 올릴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