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 대표 공기업 한국전력공사(KEPCO)에서 2013년 청년인턴 모집 공고가 떴습니다.

전국단위로 대규모 채용우대형으로 모집되며, 총 775명의 채용인원을 모집합니다.

오늘 취업정보 제공사이트인 커리어와 사람인을 둘러보다가 한전 채용 공고를 봤습니다.

 

고용형태는 인턴직 5개월 이후 근무대상자를 근무성적에 따라 향후 공채 지원시 정식 신입사원 모집때 서류전형 10% 또는 5% 가점부여받을수 있으니, 매력만점의 채용 정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국에 있는 한국전력공사 지역에 있는 주민이라면, 더욱 좋지 않을까 합니다.

한전은 공기업중에서도 연봉이 꽤 높은 기업입니다. 이번 채용우대형 공고에 응시하여 좋은 기회를 가져가세요.

 

 

 

 

한전채용 모집 일정

 

채용 지원서 접수 : 2013년 4월22일(월) 10:00 ~ 4월29일(월) 17:00

 

접수 방법 : 한전 채용홈페이지 ( http://recruit.kepco.co.kr ) 에서 온라인접수

 

 

 

근무 조건

 

가장 중요한 근무조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계약조건 : 기간제 근로자 ( 계약이 만료된후 고용관계 자동소멸 )

   단, 5개월 이상 근무자를 대상으로 한전 정식 신입사원 공채지원시 서류전형 가점 부여

- 보수 : 월 120만원 수준

- 응시지역 : 전국 한전 각 사업소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출퇴근이 가능한 사람

 

 

지원 자격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학력이나 연령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병역에 문제가 없어야 하며, 외국어 점수로 서류심사 평가자료로 활용됩니다.

 

 

 

각 지역본부별 한전 채용인원

 

 

 

한전의 각 사업본부별로 채용인원이 다릅니다.

역시 서울지역이 가장 많은 인원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지방에서는 부산, 광주, 대구 등 광역시를 중심으로 채용인원이 많습니다.

인구도 많으니, 신청자도 많이 몰리는것은 당연하겠죠. 

이번 모집에 한전 채용이 확정된다면, 정말 열심히 일해서, 나중에 정식사원 모집시 꼭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 서류접수부터 최종합격까지의 전형절차입니다.

 

 

1차 전형으로 서류심사를 받게 됩니다. 어학성적과 자격증으로 분류가 되는데 어학성적으로는 2011년 5월1일 이후 응시한 성적만 인정됩니다.

대표적인 어학공인인증인 토익(TOEIC), 탭스(TEPS) 가 인정됩니다.

 

취업을 준비하신 분이라면 토익이나 탭스 공부 열심히 하고 계시죠~

기타 외국어로는 일본어 JPT 성적과, 중국어 HSK, 독일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성적도 어학점수로 인정됩니다.

 

 

 

 

그다음으로 자격증별 가점표입니다.

공통가점으로 한국사, 한국어, 그리고 정보처리기사 등의 IT 자격증도 5점 배점이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기술자격은 가점이 있습니다.

가장 높은순으로 15점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그다음으로 12점인 전자기사, 품질경영기사, 산업안전기사, 소방설비(전기)기사 가 이에 해당됩니다.

 

그 다음 8점 가점대상인,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 산업기사, 6점 가점대상으로 전자산업기사, 품질경영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소방설비(전기)산업기사 가 있습니다.

평소 산업기사든 기사자격증을 미리 준비하셨다면 이처럼 관련업종인 한전 채용에 큰 이점이 있습니다.

 

기타 우대사항으로는, 취업보호대상자나, 한전 순직.공상직원자녀, 장애인등은 가점이 있습니다.

 

평소 꾸준한 스펙을 쌓아서, 인쿠르트나 잡코리아 같은 곳에 구직정보를 올려보세요.

기업체에서 인재를 구할 때 사람인이나 잡코리아 등을 참고를 자주 하며 실제 연락이 많이 오는 편입니다.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등도 자주 써보고 나만의 특화된 자기소개서를 준비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한전은 좋은 기업입니다. 이번 한전 채용에 지원하시는 분 모두 합격하시길 빕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