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집에 있는 어린 자녀들이 컴퓨터나 스마트폰등으로 만화영화 등을 보여달라고 할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아이들이 식당같은곳이나 기차같은 공공장소에서 떠들고 컨트롤이 알될 때 스마트폰으로 뽀로로나 기타 만화영화 등을 보여주면 아이들 조용히시키는데 그것만큼 특효약이 없죠?

그러나 매번 아이에게 만화영화를 보여줄수도 없고 이때, 동요를 한번 들려줘보세요.

 

 

이번에 다음키즈짱에서 동요무료듣기 스마트폰앱을 출시했습니다.

위 하면은 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초기 화면입니다.

크게 3가지 타이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짝짝동요, 쏙쏙학습, 탐구꾸미기 구성이죠.

 

 

우선 스마트폰앱을 살펴보기 이전에 PC에서 동요를 들을수 있는 화면 구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DAUM 키즈짱)

 

 

위와 같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영상, 게임, 유아 모바일 영상등이 보입니다.

우리는 동요를 찾아야 하기 때문에 화면 하단에 "짝짝동요" 를 클릭합니다.

 

 

 

짝짝동요 룸에는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매인구성은 추천동요로 나열되어 있고, 인기 동요 및 율동 동요, 영어 동요 등으로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인기 동요를 클릭한 화면입니다.

동요를 듣기 위해서는 별도 다음아이디로 로그인할 필요도 없이 손님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2위에 랭크된 독도는 우리땅을 들어볼까요?

 

 

 

이처럼 재미있는 음악과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캐릭터가 나와 한껏 재미있는 영상과 노래가 나옵니다.

 

 

 

1석2조 자연스럽게 영어학습이 가능한 "영어동요"에도 많은 인기동영상이 있습니다.

아이들 귀가 영어에 익숙해지게 자꾸 틀어주고 싶은 영상들이 많이 있습니다.

 

 

 

동요는 영어자막과 함께 신나는 음악이 나옵니다.

Muffin man 은 아마 유치원에 다니는 어린아이들은 다 아는 친숙한 동요입니다.

 

PC버전 다음 키즈짱 바로가기 ==> http://kids.daum.net

 

 

(출처. 쥬니어네이버 동요세상)

 

참고로 쥬니어네이버의 동요세상입니다.

인기동요 및 애창동요, 창작동요, 전래동요 등 수천평 이상의 동요가 있습니다.

 

IT 강국답게 우리나라는 네이버와 다음 포털에서 아이들을 위한 동요무료듣기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쥬니어네이버 모바일웹은 이미 작년 가을부터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동요, 만화, TV만화 등 1700편 이상의 다양한 동영상을 바로 감상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참고로 쥬니어네이버 모바일버전은 http://jr.naver.com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이제 모바일버전을 알아봐야죠.

구글스토어나 마켓에서 "다음키즈짱" 으로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짝짝동요를 클릭하게 되면 세부적으로 체조놀이, 재미동요, 공룡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우가 바이올린 연주를 하고 있는 재미동요를 한번 클릭해볼까요?

 

 

 

재미동요 안에 이처럼 아이들이 함께 따라할 수 있는 재미있는 율동과 많은 노래들이 들어 있습니다.

이곳에 수록된 모든 동요들은 중독성이 있습니다. 어른이 봐도 재미있는 노래가 많아요^^

 

 

 

그 다음 구성으로 쏙쏙학습 입니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익혀야할 생활습관 및 한글, 지능놀이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파벨 A~M 까지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이렇게 귀여운 악어가 나왔습니다.  아이들은 학습에 약간 거부감이 있죠.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싫증내지 않고 재미있게 한글이나 영어등을 익힐수 있을까 고민되기도 합니다.

 

쉬운 알파벳 A부터 영어로 된 자연스런 동요를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점점 영어에 익숙해지기를 바라는 부모마음은 다 똑같을것입니다.^^

 

 

 

그 다음 메인 타이틀중에 마지막 구성 탐구 꾸미기 입니다.

휴대폰에서 간단한 터치만으로 만들기 및 색칠놀이, 스티커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거 한번 아이들 보여주면 정말 하고싶어 계속 해달라고 조릅니다.

 

저희집 꼬마도 공룡색칠 놀이를 많이 좋아하는데요. 사실 제일 좋은 것은 직접 스케치북을 펼쳐놓고 흰 종이위에 크레파스로 색칠하는게 제일 좋은 학습입니다.

 

 

공룡색칠을 통해 들어가면 손가락 터치로 색깔을 마음대로 고른다음 공룡의 흰 부분에 터치하면 예쁘게 꾸밀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들이 스마트폰으로 게임등을 많이 하게 되면 좌뇌만 발달하게 되어 균형적인 뇌발달에 영향을 줄 수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적당한 시간을 정해놓고 할 수 있게 하고 뭐든지 적당히 잘 조절해주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색칠놀이 같은 경우 아이들 마다 색을 표현하는 방식이 달라서, 부모 입장에서 우리 아이들이 색의 구성을 얼마나 조화롭게 해 나가는지 과정을 지켜보는것도 재미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지금 커가는 과정은 두번 다시 오지 않는 소중한 오늘이니까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