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바일게임의 흥행 성공으로 탄탄한 재정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는 국내 모바일게임사 컴투스 많이들 아시죠?

컴투스가 출시한 게임중 일약 성공의 반열에 오르게 된 대표게임이라고 한다면 단연 타이니팜 입니다.

타이니팜은 2011년에 출시되었죠.

보통 모바일게임의 흥행 생명주기를 6개월정도로 보고 있는데, 타이니팜은 예외로 볼 수 있습니다.

 

타이니팜은 SNG(Social Network Game) 으로써, 자신만의 농장에서 양, 소, 돼지, 말등의 각종 다양한 동물들을 키우면서 동물들을 돌봐주거나 먹이도 주기도 하는 목장을 경영하는 게임입니다.

 

타이니팜 동물교배소 업데이트 메인화면

 

아기자기한 공간속에서 나만의 동물들을 키워가면서 농장을 가꾸어가는 재미는 직접 해보신분들이라면 재미있고 중독성 있는 게임이라고 한마디씩 합니다.

 

타이니팜 게임의 목적은, 동물마다 콜렉션 완성으로 석상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그 과정에 남들보다 더 이쁘고 크게 농장을 꾸미고 싶어하고, 남들이 갖지 않은 이벤트 동물들을 갖고 싶어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동물들에게 밥도 줘야되고, 애정도 줘야되고, 밭을 일구어 채소나 옥수수, 딸기와 같은 농작물을 길러낼수도 있습니다.

게임은 무료로 진행되고 시간이 지나면 벨나무등을 통해 벨과 농작물을 수확하면 골드가 나옵니다.

벨이나, 골드로 울타리등의 아이템 구입이나, 농장을 확대할수 있습니다.

 

 

타이니팜 동물교배소

 

이번에 업데이트된 타이니팜 동물교배소는 약간 색다른 기능입니다.

그동에는 본인의 농장내에서만 동물들을 애정포인트를 준다음 교배해서 자신에게 없는 종족이나 또는 희귀종 을 얻을수 있었는데, 동물교배소를 통해 자신에게는 없지만 친구가 소유하고 동물과 교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동물교배소가 생겼는데, 모든 스마트폰에서 동일한 날짜에 동물교배소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희한하게 업데이트를 똑같이 했는데도 "타이니팜 동물교배소가 없어요" 하는 문의가 많았었습니다.

분명 스토어에서 구입하면 되는데 리스트에 안나왔던 거죠.

 

그리고 남들보다 늦게 일주일정도 지난 뒤에 동물교배소 업데이트가 된 분들도 있스비다.

아마도 사용하는 휴대폰 기종에 따라 업데이트 시기를 달리한 듯 보였습니다.

 

 

 

타이니팜 동물교배소 공략 - 2가지가 있습니다.

 

1. 직접 친구의 동물교배소로 이동하여 교배신청하는 방법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동물교배소를 클릭하면 우측 하단에 "친구 교배소 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이때 내 교배소에 올라와있는 현재 동물은 직접 연관이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상단에 "친구목록" 과 "추천친구" 가 나옵니다.

나와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친구들의 동물교배소에 올라와있는 동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교배불가는 안되고 교배 가능으로 표시된 목록만 교배가 가능합니다.

교배하고 싶은 친구의 동물을 선택합니다.

 

 

저는 양을 교배소에 올려놓은 친구를 선택했습니다.

이젠 "내 동물 선택" 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친구의 양과 교배가 가능한 내가 보유하고 있는 동물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검은 양" 하나밖에 나오질 않는데요.

 

자기 농장에 꺼내놓은 동물중 상대방의 양과 교배가 가능한 리스마 보이게 됩니다. 자기 동물 보관소에 있는 동물은 동물 선택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검은 양" 을 클릭합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최종 교배전 확인단계입니다.

두 동물이 교배하기 위해서는 골드 350과 애정점수 2점이 필요합니다.

 

하위레벨의 동물 교배를 이처럼 저렴하지만 고급레벨이나 희귀종 동물 교배를 위해서는 더 많은 골드와 애정점수가 필요 합니다. " 교배 신청 " 클릭!

 

 

교배 신청 확인메시지가 나옵니다.

저는 이 친구와 애정점수 포인트가 19점이나 있었기때문에 무난히 진행이 됩니다.

하지만 애점점수가 부족하거나 골드가 부족하다면 당연히 구입을 해야되겠죠.

 

 

 

교배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두 양이 바라보고 있고, 친구가 수락하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친구가 1시간 내에 수락을 해야만, 교배가 정상적으로 됩니다.

 

만약 이웃이 거절하거나 1시간동안 수락하지 않으면 교배신청은 자동 취소가 됩니다.

골드와 애정포인트는 당연히 반환이 됩니다.

 

친구가 수락을 하였다면 본인의 인벤토리에 교배동물이 들어오게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원하는 동물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비싼 교배비용을 들여 요청했으나, 엉뚱한 저급의 동물이 탄생되기도 합니다.

원하는 교배 확률도 20~30% 정도 수준이니까 참고하시구요.^^

 

본인이 이미 소유하고 있는 동물을 다시 사고 싶을때는 비싼 교배비용을 들여 교배소를 이용하지 말고, 본인의 COLLECTION 에서 같은 동물을 구입하는것도 공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내 동물교배소에 내 동물을 올려 놓는 방법

 

 

 

이제는 내 동물 교배소에 동물을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빨간 박스부분 " 내 동물을 선택하세요" 를 클릭합니다.

 

 

본인의 농장 마당에 나와 있는 모든 동물 리스트가 보이게 됩니다.

이 중 상대가 와서 교배하기를 바라는 동물 하나를 선택합니다.

참고로 한번 선택된 동물을 다른 동물로 교체할려면 10분 후에 가능하니까, 잘 선택하도록 하세요^^

 

 

 

계절이 봄이니만큼 저는 봄꽃뿔양을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봄꽃 동물로는 봄꽃토끼, 봄꽃사슴, 봄꽃뿔양 등의 여러 이벤트 동물들이 있습니다. "Yes" 클릭.

 

 

 

자.. 이제 봄꽃뿔양이 상대를 기다리고 있네요.

상단에 보시면 남은 시간이 9분51초라고 보이는데요. 10분동안 다른동물로 바꿀수 없답니다.

 

시간이 지나면 이웃이 교배요청이 오겠죠? 최대 5명까지 교배수락 리스트에 보이며 그 중 한명의 요청에만 응할수 있답니다.

 

 

 

만약 10분동안 교배요청이 없다면 그대로 두셔도 되지만, 교배 요청이 많을듯한 다른 동물로 교체를 시도해보는것도 좋습니다.  10분이 지난뒤 칠면조로 변경하는 화면입니다.

 

 

 

- 타이니팜 동물교배소 보상 제도

 

내가 동물교배소에 올린 동물이 다른 이웃으로부터의 요청에 의해 수락을 할 경우, 교배가 완료된 뒤 교배 보상을 내가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교배로 인해 나온 동물은 교배요청한 이웃이 가져가게 됩니다.

 

 

본인은 셋중에 하나를 OPEN 하면 되는데, 무작위로 보상 상품이 나옵니다.

운이 좋으면 벨이 나오고, 나머지 상품으로 하트 및 우정포인트, 골드 등이 나옵니다.^^

 

타이니팜은 그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면서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적절히 하면서 사용자가 좀 싫증나거나 할때쯤 신선한 업데이트 내용으로 다가오는 전략이 좋아보입니다.

 

컴투스는 흥행돌풍 타이니팜 이외에도 리틀레전드, 컴투스 프로야구, 컴투스 홈런왕, 삼국지 디펜스, 컴온베이비, 슈퍼액션 히어로, 프로야구게임 9이닝스, 몽키배틀 등 다양한 히트작을 계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전세계 1억3000만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메신져 라인을 통해 타이니팜이 글로벌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가 해외에 진출하여 성공하는 사례는 많습니다.

위메이드의 자회사가 출시한 로스트사가 는 인도에서 대 성공을 거두고 있는 예를 볼수 있죠.

그만큼 국내 모바일게임업체들의 기술력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습니다. 컴투스, 게임빌, 위메이드 와 같은 대형 모바일 게임사가 많이 나와서 IT 경쟁력을 키워주고 경제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