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마지막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3월도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건강 유의하시구요.

제가 프린터 드라이버 관련포스팅에서 hp프린터 드라이버와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에 관해 올렸었는데요. 의외로 캐논프린터 사용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사실 제가 집에서 개인용 프린터로 제일 먼저 구입한 프린터가 컬러 버블젯 캐논프린터였었는데 모델명이 아마 캐논 210C 인것으로 기억하는데요..

 

그때 당시에 꽤 비싼 금액을 주고 구입했던 프린터라서 대학다닐때 레포트 제출용으로 많이 사용을 했었습니다.

아래 사진 종류처럼 생겼었습니다.

 

 

그때 유행하던 프린터가 잉크젯과 버블젯 종류가 보급형으로 나왔었는데, 고장이 나지 않는터라 거의 3년 넘게 사용하다가 취업하면서 10년 이상을 집 한구석에 방치한채 두다가 고물상에 넘겼었죠.

꽤 아끼던 캐논 프린터였었는데 간직하고 있을껄 하고 후회도 되네요..^^

 

캐논(Canon)은 프린터나 복합기보다는 카메라로 더 유명하죠.

지금도 캐논 카메라는 사진동호회 매니아들 사이에선 가장 갖고싶어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캐논은 현재 프린터, 복합기, 스캐너, 팩시밀리, 프로젝터 등의 다양한 전자IT 제품을 출시하고 있죠.

특히 컬러 레이져프린터 등의 성능은 우수합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 ==> http://www.canon-bs.co.kr

 

1. 드라이버 찾기 가장 간단한 방법

-. 본인이 갖고 있는 캐논 프린터의 모델명을 알고 있을때 입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사이트 맨 우측 최상단에 제품찾기 검색창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프린터의 모델명을 직접 타이핑후 Go 를 클릭합니다.

저는 찾고하는 모델명이 ip2770 이므로 직접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역시 똑똑한 검색기능. 바로 제가 찾고자하는 PIXMA ip2770 모델이 나옵니다.

제품 이미지를 클릭해서 넘어갑니다.

 

 

 

 

원하는 모델을 찾았으니 설치 드라이버 다운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ip2770 모델은 컬러의 성능도 좋은데, 가격은 아주 착하죠. 경제프린터라고도 불리웁니다.

고품질의 고속 포토 출력기능도 좋습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동일 제품 PIXMA iP2770 이더라도 OS용 또는 매뉴얼등 여러가지가 보입니다.

원하는것은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만 있으면 되기때문에 맨 아래 프린터 드라이버 디스켓모양을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받습니다. 용량은 16메가 정도 됩니다.

드라이버 설치파일은 다운로드 또는 직접 설치를 진행하셔도 됩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과정

 

 

환영메시지와 라이센스 계약에 관한 내용을 읽은후 설치과정을 진행합니다.

 

 

그 다음 순서로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USB 로 컴퓨터와 프린터먼저 연결한다음, 프린터의 전원을 켜도록 하세요.

그렇게 되면 플러그인이 지원이 되면서 USB 장치가 새롭게 잡히게 됩니다.

만약, USB 케이블이 연결된 상태인데도 자동으로 프린터를 인식하지 않으면, 프린터 먼저 끈다음 케이블을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한 후 , 프린터 전원을 켜보세요.

 

대부분 인식이 잘 될 것입니다.

이렇게 진행을 하면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는 무리없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프린터도 USB 방식으로 연결되어 사용하기 때문에 USB 장치인식 실패로 잘 연결이 안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USB 장치 인식부터 시켜주도록 합니다.

 

USB 장치인식실패 해결법 ==> http://imrich.tistory.com/791

 

 

 

2. 두번째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자동검색 기능 활용!

 

 

캐논의 제품군과 기기종류와 모델명을 직접 찾고자 할 때입니다.

캐논 서비스센터 메인에서 "다운로드센터" 를 클릭합니다.

 

 

이곳에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를 자동으로 검색하여 찾아주는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제품 자동검색" 을 클릭하면 USB 에 연결된 프린터 종류를 알아서 찾아주고 해당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경로를 안내해주기때문에 편리합니다.

 

그 다음으로 본인이 직접 프린터를 선택하고, 레이져인지 잉크젯인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모델명을 입력후 Go 버튼을 누르면 첫번째 방법으로 소개해드렸던 동일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찾는방법과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이왕 모델명을 알고 있다면 메인페이지에서 모델명을 검색하여 드라이버 파일로 바로 설치를 진행하시는게 제일 빠른방법이 되겠습니다.

 

 

참고로, 현대는 신용사회.

건전한 금융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신용관리가 필수죠.

 

신용등급무료조회가 가능한 올크레딧 관련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본인 상태를 조회해보세요.

==> http://imrich.tistory.com/874

 

아무쪼록, 캐논 프린터 잘 사용하시구요.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