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가정에서나 사무실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린터나 복합기를 조사해보면, HP프린터가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을것입니다.

삼성프린터, 캐논프린터도 많이 보편화되어있지만, HP프린터의 판매전략이 좀 특이하죠.

 

프린터나 복합기 자체 가격은 생각보다 높지가 않죠. 오히려 다른 IT기보다 굉장히 저렴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문제는 정품잉크. HP 정품잉크의 가격을 보시면 보통 3만원 이상의 고가입니다.

 

프린터는 저가에 샀더라도 잉크사용은 필수죠. 어쩔수 없이 잉크를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기때문에 비싸더라도 정품잉크 또는 저가의 재생잉크를 구입해서 사용하기 마련입니다.

 

 

일부 프린터기종에는 정품HP 잉크를 사용하더라도 1만원에 판매하는 HP프린터종류도 있습니다.

저희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 기종이 재생잉크가 아니라 HP정품잉크 1만원짜리 들어가는 모델이거든요.

 

우선 hp프린터드라이버 설치파일은, 처음 프린터 구입시 CD등을 통해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드라이버설치 CD 가 어디론가 사라져버리고 없죠.

설치 드라이버를 찾고자 여기저기 찾아봐도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헷갈리기도 하죠.

이때 hp 홈페이지에서 해당 프린터 모델에 맞는 hp프린터드라이버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운영체제인 윈도우7이나 윈도우8에서는 기본적으로 hp프린터드라이버 파일을 내장해서 자동으로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네트웍프린터나 공유기등의 무선랜으로 연결되어 사용하기 때문에 TCP/IP 주소만 잘 인식하면 무리없이 설치가 되죠.

 

 

하지만, 윈도우XP 나 이전 버전의 윈도우 OS 를 사용한다면, 자동으로 프린터가 잡히지 않습니다.

이때는 수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겠죠?

 

저희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hp프린터 인데요. 모델이 CP2025 LasterJet 입니다.

CP2025 모델을 기준으로 드라이버 다운로드 부터 설치과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hp프린터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hp프린터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설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3개의 큰 아이콘이 보입니다

자주 발생하는 문제해결방법과 고객과의 커뮤니티 공간도 보이네요.

첫번째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를 클릭합니다.

 

 

hp프린터드라이버 모델명 찾기

 

바로 이렇게 제품명 검색창이 뜰수도 있는데요. 이곳에서 해당 모델명을 입력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든 저는 cp2025 만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프린터 이름 전체를 입력하지 않고, 일부 모델명만 입력해도 검색이 잘됩니다.

모델명은 보통 프린터 앞면에 표시되거나, 뒷면 또는 아랫면에 적혀 있습니다.

 

 

다행히, 4개의 검색결과가 나왔네요. 저는 CP2025n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위와 같이 hp프린터드라이버 를 받기위한 링크와 내가 사용중인 운영체제를 클릭합니다.

아마 윈도우7이나 윈도우8 사용하시는분들은 HP프린터 기종에 따라 자체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과정없이 편리하겠죠?

 

 

그다음 나오는 화면으로 범용인쇄 드라이버와, 제품설치 소프트웨어, 범용 인쇄 드라이버, 펌웨어 등 여러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맨위에 있는 드라이버-범용 인쇄 드라이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클릭.!

 

CP2025 의 드라이버설치파일 용량은 약 16메가 정도 되네요.

실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받은뒤 설치과정은 간단합니다.

 

hp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 저장

 

설치파일을 바로 실행하셔도 되고, 다운로드 받은뒤 실행하셔도 됩니다.

 

 

 

hp프린터드라이버 CP2025 모델 정상설치 화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저는 기본프린터로 설정한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치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예전 hp 공식홈페이지는 드라이버 찾아가기가 약간 번거로웠는데 이번에 개편되면서 드라이버 찾기가 정말 쉬워졌습니다.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 TIP

 

요즘 출시되는 프린터는 사무실등에서 대부분 공유해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프린터 PRT 포트를 사용해서 PC를 공유해서 출력을 날리곤 했는데, 대량으로 프린터 한번 날렸다하면, 프린터가 공유된 PC를 사용하는 사람은 컴퓨터를 사용 못할정도 느려져서 짜증내고, 보낸사람은 미안해서 물어보고 출력하던 때도 다들 경험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이젠 프린터도 자체 IP 주소를 갖고 있어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만으로 출력이 잘 되죠^^

 

네트워크 프린터 연결방법을 윈도우7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제 조건 : 연결할려는 컴퓨터와 프린터가 같은 네트워크 공간에 있어야 합니다.

(예, 같은 공유기 또는 같은 HUB 네트워크)

 

 

윈도우 -> 장치 및 프린터 -> 프린터 추가 -> 로컬 프린터 추가

 

 

 

새 포트 만들기 -> Standard TCP/IP Port -> 호스트 이름 또는 IP 주소 입력

 

포트 이름은 별도로 지정해도 되고 표시되는 IP주소 그대로 놔두셔도 됩니다.(프린터 표시이름) 

프린터의 IP 주소는 당연히 알고 있어야 되겠죠?  프린터매뉴얼을 보시면 보통 내부 사설IP주소로 셋팅해서 사용하고 있죠. 

 

본인이 사용하는 OS 가 윈도우7 이상이라면 위에서처럼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 자동검색을 체크하면 해당 모델에 맞는 hp프린터드라이버 설치가 됩니다. 만약 그래도 인식하지 못하면, hp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았던 설치파일 경로를 지정해주면 쉽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마지막과정에서  프린터 공유 유무를 물어보는데, 네트워크 프린터이기때문에 굳이 공유하지 않아도 됩니다.

 

번외로 무료로 본인의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을 알 수 있는 좋은 정보가 있습니다.

올크레딧(AllCredit)에서 무료로 서비스중인 무료신용등급조회 관련 글입니다.

==> http://imrich.tistory.com/874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