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가끔 원하는 시간에 컴퓨터를 자동으로 켜질수 있었으면 할 때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켜거나 끌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좋겠죠?

기계적인 알람시계의 작동이 아닌, 내가 아침에 듣고싶어하는 음악이나, 영어강좌등을 듣고 싶을때, 자동으로 컴퓨터가 켜진다음, 해당프로그램이 재생이 된다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PC를 켜놓고 잘수도 없는 노릇!!

우선 CMOS 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컴퓨터 자동켜짐 기능이 있습니다.

 

 

 

부팅시 CMOS 에서 컴퓨터 자동켜짐 설정방법

CMOS -> Power Managemet Setup 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ALARM 과 관련된 메뉴가 보입니다.( 컴퓨터의 CMOS 마다 메뉴명이 다를수 있습니다.)

맨 아래 Power On by Alarm -> Enabled 설정후 해당 날짜와 시간등을 설정하면 됩니다.

물론 반복적으로 매일매일 원하는 시간설정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컴퓨터 초보자나 컴퓨터를 잘 만지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이 방법도 어려울때가 있습니다.

이때 좋은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컴퓨터 자동켜짐, 자동꺼짐 프로그램인 Auto Power-on& Shut-down 프로그램인데요. 우선 프로그램 다운로드 부터 사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 경로는 아래부분에서 설명드리고, 자동켜짐 예약 방법등 설정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자동켜짐 설정 방법

 

새로 메뉴를 클릭하면 새로운 예약된 작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뜹니다.

 

컴퓨터 자동켜짐 설정한 화면

 

 

위에서 보는것처럼, 해당 시작시간과 매일 켤것인지, 한번만 할것인지, 등의 작업스케쥴을 정할수 있고, 그에 따른 행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아침7시에 자동으로 켜지게 할 것이기때문에 위와같이 07시 전원켜기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전원이 켜진후, 특정한 프로그램 실행이나, URL 열기, 파일 열기 등 기능이 있습니다.

자동으로 켜진후, 어학강좌를 듣거나, 감미로운 음악을 들으면서 상쾌한 기분으로 깨어날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법 굉장히 간단하죠?

 

 

설정후 확인을 누르면 위와같이 예약된 작업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 자동켜짐 말고도, 재시작, 종료, 세션 잠금, 최대 절전 모드 등의 다양한 옵션을 선택해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컴퓨터 자동켜짐, 자동종료 프로그램으로써의 많은 기능이 있어 욕심이 나는 프로그램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매일저녁 컴퓨터 자동종료 설정한 화면

 

 

 

위 설정화면은 매일저녁11시에 컴퓨터 자동종료 설정을 해놓은 화면인데요..

자동 종료 예약방법으로도 좋겠죠.. 그리고 우측그림처럼 앞에 check box 를 클릭후, 편집 또는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쉐어웨어라는 점이 아쉽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uto Power-On 다운로드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2개의 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zip으로 된 압축파일과 자동실행 exe 파일이 있습니다.

저는 power-on.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과정으로 진행했습니다.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같이 언어선택이 나옵니다. 한국어 메뉴가 지원되어서 좋죠.

"확인" 을 클릭 계속 진행합니다.

 

 

설치환영메시지 "다음" 클릭

 

 

중요한 라이선스 부분입니다.

Auto Power-on 프로그램은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쉐어웨어입니다.

즉 무료로 사용해볼수 있는 기간은 1달이며, 그 이후에는 정식버전을 구입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기본 프로그램화일 아래 기본폴더 확인후 "다음" 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 설치를 마칩니다.

 

 

주의사항!!!  설치완료후, 위와같이, 팝업창이 하나 나옵니다.

본 프로그램 성능테스트를 위해, 컴퓨터를 자동으로 끈 후, 3분후 켜지는 테스트를 해보겠느냐는 물음입니다. OK 를 하시면 안되고 Cancel 을 클릭합니다.

 

 

가격정책은 Single-user 기준으로 24.95달러 입니다.

우리돈으로 2만7천원정도 하는데요.. 사용해보시고 정말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구입할수도 있겠지만, 알아서 판단해야겠죠~

 

실행후, 영문으로 메뉴구성이 되어있는데, 우선 한글로 바꿔줍니다.

 

 

Option -> Change Language 를 클릭하여 Korean 을 선택해주면 오른쪽화면같이 한글로 메뉴가 변경됩니다.

기능도 좋고, 한글메뉴로 되어있어서 사용도 편하죠?

자동켜짐 기능이나 알람기능, 자동종료 기능등도 모두 좋은데.. 이런 좋은 프로그램은 무료로 배포되지는 않는게 정상이겠죠..

 

참고로 컴퓨터 자동켜짐 기능은 없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인 타임가드가 필요하신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합니다.

타임가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 http://imrich.tistory.com/837

오히려 컴퓨터자동종료 프로그램이 더 많이 쓰일수 있죠..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