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Office 에 포함된 오피스 계열 프로그램중 파워포인트, 엑셀, Ms-Word 많이 사용하시죠?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는 버전은 Ms-Office 2007 버전이 아닌가 싶습니다.

2010 버전 사용자보다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지 않아, 프로그램 전체 설치할 수도 없고,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찾는 엑셀에 대해 포스팅할까 합니다. 엑셀 설치가 되지 않은 컴퓨터에서 엑셀뷰어가 필요합니다.

또한 공용으로 사용하는 터미널이나, 기차역, PC방에서도 엑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는경우도 있는데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정식버전에서는 문서편집 등 모든 기능을 제공하지만 뷰어(Viewer) 는 말그대로 문서를 열어볼 수 있는 기능밖에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열어볼수 있고 또한 인쇄까지만 가능하죠.

 

또한 반가운 소식 하나 더, 엑셀뷰어 다운로드 페이지에 위와 같이 지원되는 응용 프로그램에,

엑셀뷰어 2010 버전이 당당히 올라와 있습니다. 즉 엑셀 2010 으로 작성된 문서도 이 엑셀뷰어로 열어볼수 있다는것이죠.^^ 그동안 엑셀 2010 뷰어 지원되는 프로그램 많이 찾으셨죠?

 

지원가능한 파일 형식

Excel 파일 (.xlsx, xlsm, xlsb, xltx, xls, .xlt, xlm ) 은 모두 가능합니다.

단, 매크로가 사용된 파일( .xlsm, .xltm, .xlm) 은 열수는 있지만 매크로 자체는 실행이 안되니 참고바랍니다.

 

 

엑셀뷰어 다운로드 공식 MS 홈페이지

위 MS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주황색 "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용량은 50메가정도 이고, 다운로드 시간은 약 3분정도 소요됩니다.

 

[ 엑셀뷰어 다운로드 설치 방법 ]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 합니다. 파일명은 버전 상관없이 그냥 ExcelViewer.exe 입니다.

 

 

Excel viewer 사용권에 대한 내용입니다. 동의함을 체크하고 "다음" 을 클릭합니다.

 

 

기본 설치 폴더를 확인후 "설치" 를 클릭해서 계속 진행합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에는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아마 이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면서 엑셀 2010 뷰어 기능이 추가된것 같습니다.

 

 

업데이트는 약 30초정도밖에 소요되질 않습니다.

 

 

이렇게 시작프로그램에 엑셀뷰어 가 정상적으로 설치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뷰어 삭제 방법

 

 

엑셀뷰어가 더이상 필요하지 않다면 삭제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시작->설정->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에서 뷰어를 선택후 제거하시면 됩니다.

 

MS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표시된 지원되는 응용프로그램 버전입니다.

- Microsoft Excel 2010

- Microsoft Office Excel 2007

- Microsoft Office Excel 2003

- Microsoft Excel 2002

- Microsoft Excel 2000

- Microsoft Excel 97

 

그리고,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가 32bit 이건 64bit 이건 상관없이 위 파일 하나로 모두 지원가능하니 따로 64bit 용 엑셀뷰어 를 찾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참고로 MS Viewer 전용 다운로드 페이지에서는 엑셀뷰어 뿐만 아니라, 워드뷰어, 파워포인트뷰어, 비지오뷰어 등 자사의 프로그램 전용 뷰어를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시면 사용하세요.

Visio 는 도면관리 문서작성용으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무쪼록 필요하시면 엑셀뷰어 다운로드 받으셔서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