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넷마블의 모바일게임 다함께차차차 표절 이라뇨?

카톡 친구들과 타이어를 주고 받으며, 모처럼 레이싱게임의 진수를 보여주는 디자인과 게임스타일로

큰 인기를 몰고 있었는데,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서 게임 콘텐츠 표절관련 내용증명을

발송했다는 군요. 아울러 이에 따른 손해배상도 청구할 예정이랍니다.

 

그렇다면, 진짜 다함께차차차 표절 로 볼 수 있는 증거가 있다는 소리인데, 문제의 원작

소니의 모두의 스트렉스 팍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모두의 스트레스팍은 미니게임 12개를 포함하고 있었는데, 그중 다함께차차차 표절 로 볼 수 있는

유사한 장르 레이싱게임이 있었습니다.

 

 

다함께차차차 메인화면과 모두의스트레스팍 메인화면입니다.

 

우선 게임방식을 보면 둘 다 자동차 레이싱 게임을 기본베이스이며, 다함께차차차는 더 멀리가면 점수가

많이 올라가며 순위가 정해지고, 모두의스트레스팍은 목표를 정한다음 경쟁하는 방식이라 할 수 있죠.

점수는 내는 방식이 다르네요..

 

그렇다면, 일단 두 게임의 실행화면을 비교해보시죠.

 

 

1. 모두의스트레스팍의 기본 도로 화면입니다. 도로 차선이 5줄이네요. 5차선 도로

 

 

다함께차차차 차선입니다. 역시 5줄입니다. 4줄로 하던가 6줄로 하던가 하지..음..

그런데 이정도갖고 표절이라고 할 수 는 없습니다. 도로차선을 갖다고 표절 논하는거 억지죠.

 

도대체 다함께차차차 표절이 어디야? 좀 더 살표보기로 합니다.

 

 

2. 헐... 레이싱 중에 다른 차량뒤에서 바로 추월해 가면 가속 부스터가 작동하는게 똑같네..

흠흠.. 레이싱 게임이 그럴수도 있지.. 자기위안을 하며 계속 찾아봅니다.


 

 

아시다시피 다함께차차차 도 다른차량 뒤에서 추월할때 가속부스터가 작동됩니다..

음.. 왠지 점점 표절 부분이 더 나올것 같습니다.

 

 

3. 모두의 스트레스 팍 !! 표식이 된 차선을 지날 때 과속이 붙습니다.

 

 

우리의 다함께차차차 표절 이라고 볼수도 있는 기능들이 자꾸 겹칩니다.

다함께차차차 또한 노란차선을 지날 때 가속이 붙습니다.

 

4. 아래 화면은 차차차 아이템 부스터를 획득했을 때 화면입니다.

 

 

다함께차차차 부스터 탑재시 자동차 튕겨나가면서 엄청 빠른 속도로 질주하죠.

 

모두의스트레스팍 또한 부스터 탑재시 엄청 빠른 속도로 질주하면서 자동차가 튕겨져 나갑니다.

주행중, 차량을 점프할 수 있는 기능도 같습니다. 하지만 레이싱게임이라면 있을법한 기능이죠.

 

일단 이 네 장면만 놓고 봐도 같은 방식의 게임인듯한 인상을 줍니다.

 

소니측에서는 다함께차차차의 모바일게임 성공에 대해 사촌이 땅을 사서 배아파서 소송을 거는게 아니라,

완전 게임방식을 표절했다고 단정할만도 합니다.

만약, 이대로 소니측에서 다함께차차차 표절 에 대해 서비스중단을 요구한다면, 모처럼 다함께차차차의 성공으로

큰 기대에 차있는 넷마블의 대응방식이 궁금해집니다.

 

이미 넷마블의 다함께차차는 마켓에서 다운로드1위, 매출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카카오톡 애니팡의 폭발적인 성공으로 인해 무엇을 경험했나요?

 

후속타자 캔디팡, 보석팡, 라인팡, 버드팡, 타이니팡 등등 무수한 팡시리즈 경험하셨죠?

모바일게임시장 자체가 주기가 짧아서 인기있는 게임을 너무 유사한 방식으로 만들다 보니,

오히려 서로 제살깎아먹기식으로 모바일게임 시장 자체가 혼탁해지는 것 같습니다.

 

최근 다함께 차차차 자동차 업데이트 로 인해 고득점 및 각종 공략 들을 찾아낼려고 많은 사용자들이

애착을 갖고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남들보다 빨리 자동차 업그레이드를 해서 고득점을 내는것 자체가

카카오톡에 등록된 지인들과 경쟁심을 유발시키며 게임을 계속 할 수 밖에 없는 중독성이 있죠.

이렇게 재미있는 레이싱 자동차 게임 다함께차차차 서비스가 중단되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이번 분쟁의 진행결과에 대해 많은 모바일게임사들이 타산지석 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다함께차차차 표절이 아니면 아니다라고 정정당당하게 말을 해야되고,

만약 표절이라면, 소니측과 협의를 통해 적절한 타협점을 찾아서 서비스중단 없이 서비스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넷마블에 대한 이미지타격은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