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완연한 가을로 접어든 느낌이네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에어컨 없이 못 살 정도였는데 이제는 난방을 하고 지내야 할 때입니다.

 

환절기일수록 감기조심 하시고, 건강에 더욱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 조건과 금리수준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아시다시피, 자동차를 담보로 돈을 빌릴 수 있는 금융회사는 많이 있지만, 회사가 좀 더 안전하고 좋은 조건에 받을 수 있는 곳은 없을까 찾게 되는 것이 사람 심리입니다.

 

또 돈이 궁한 사람은 본인 차량을 마지막 보루로 생각할 수도 있어 이마저도 갚지 못해 차를 차압 당하면 어떡하나 하는 불안감도 있기 마련입니다.

 

 

 

 

저도, 몇 해 전 경제적으로 너무 힘들어서 차를 맡기고 대출을 받고자 했으나, 막상 실행에 옮기지는 못했으나 그 때 알아본 회사가 지금까지도 문제 없이 잘 영업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믿을만한 회사라 생각했습니다.

 

바로,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인데요. TV광고나 인터넷 광고 등을 통해서도 많이 접하셨을텐데요. 일반 신용대출상품보다 좀 더 유리한 금리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가 많은 상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자동차를 담보로 한 상품이기 때문에 최저 연 5.9% 정도의 낮은 금리로 이용 가능하며, 본인이 타던 차를 그대로 타면서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 년식이나 차량 종류에 상관 없이 모두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니며, 일정한 조건이 있습니다.

 

 

 

 

차량 소유에 대한 조건으로는 본인 명의의 차량으로써 3개월 이상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대상 차량은 출고 등록한 이후 10년 이내이며 차량에 범칙금 미납 등으로 압류가 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차량 종류는 승용차 및 RV, 승합차, 5톤이하 상용차 등이 해당되며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승인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차량의 시세는 중고차시세를 감안하여 책정되며 한도 조회시 조회기록이 남지 않구요.

 

한도는 3백만원에서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설정된 이자 이외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점은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이하) / Hyundai Capital ]

 

 

자동차담보대출 금리는 5.5%에서 19.9% 사이이며 신청자의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더 낮은 금리로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신용상품이 아니고 차를 담보로 실행되기 때문에 일반 금융상품과 달리 서류만 잘 준비하신다면 승인률도 높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자의 연간소득의 경우 연 1,300만원 이상의 직장인과 개업한지 1년 이상의 자영업자도 대상이 됩니다.

 

 

 

 

홈페이지에 상품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대상 차량의 경우 10년 이내이기 때문에 올해 기준으로 2006년식 차량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출 승인시 차량에 근저당 설정을 하게 되며, 근저당설정에 발생하는 비용은 고객 부담이 아니라 현대캐피탈에서 부담하게 됩니다.

 

더 좋은 점은 모두 상환처리를 한 다음, 근저당을 해지할 때에도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고 해지 할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개월수는 1년, 2년, 3년, 4년 중 선택하시면 되며, 매월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납부하는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으로 출금처리가 됩니다.

 

 

 

 

 

 

이용 방법은 전화 1899-6282로 상담신청을 하셔도 되고, 현대캐피탈 홈페이지에서 금리와 한도를 확인하신 후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후, 본인의 차량 확인과 재직정보 등을 확인한 후 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를 안내 받게 됩니다.

 

승인심사가 통과되면 해당차량에 근저당을 설정한 후, 신청 계좌로 대출금을 입금 받게 됩니다.

 

약정 확인 및 동의 절차는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그리고, 요즘엔 차를 직접 소유하는 것보다 렌트나 리스를 많이 하는 추세인데, 이러한 경우엔 담보대출을 받을 수 없으며 개인 소유차량에 대해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무쪼록, 차량이 있고 아무리 저렴한 금리라도 안받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급한 경우엔, 이자가 높은 사금융을 이용하지 마시고, 자동차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