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반적으로 회사에 입사지원을 할 때 졸업증명서나 최종학교의 성적증명서와 함께 생활기록부를 제출하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엔 졸업학교나 교육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24시나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인터넷으로 편리하고 생활기록부 조회와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모든 졸업생을 대상으로 서비스 되지 않으며,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평소 이용하시던 "공인인증서"만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는 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졸업생들이 각종 학교생활에 대한 토탈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학생서비스로는, 현재 재학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생활정보 등을 제공하고, 학부모서비스로는 재학중인 자녀의 학교생활 정보 열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에듀 민원서비스로는 졸업생들의 교육 관련이나 민원 서류 조회, 발급, 우편신청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 교직원 온라인채용 정보나 검정고시 응시생의 원서 접수, 전국의 학원 및 교습소 정보, 관련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이하) / NEIS.go.kr ]

 

 

먼저, 나이스 홈페이지(http://neis.go.kr)에 접속하신 후 화면 중앙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시도교육청을 선택하는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본인이 조회하고자 하는 교육청을 선택합니다. 실제로 본인이 졸업한 학교가 위치한 교육청을 선택해야겠죠?

 

 

 

 

 

그 다음으로, 해당 교육청의 나이스 홈에듀 민원서비스 창이 열립니다.

 

이곳에서 온라인 발급민원에서 학생부분의 "학교생활기록부"를 클릭합니다.

 

이 때 온라인으로 발급 가능한 민원서비스로는 졸업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 인사와 관련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검정공시 합격증명서, 성적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렸듯이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조회발급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며 별도로 회원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나이스에서 학생서비스나 학부모서비스 전용으로 된 인증서는 이용하실 수 없으며 민원발급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셨다면, 신청화면에서 연락처와 해당시도, 학교명, 신청용도를 선택하신 후 "확인" 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으로 접수목록이 나오는데, 우측 "발급" 버튼을 클릭해서, 종이문서로 출력 받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본인이 졸업한 학교의 생활기록부가 필요하신 경우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