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평소 병원 등에서 진료를 본 후, 약처방을 받으면 처방전을 들고 근처 약국에 가서 약을 구입하게 됩니다.

 

그러나, 토요일 같은 경우 약국 영업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내가 가고자 하는 지역의 근처 약국은 어디에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참고로, 병원 등에서 약처방을 받은 후 근처에 있는 약국에 가지 않고, 해당 병원과 멀리 떨어진 곳에 가면 처방전에 적힌 약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해당 병원과 가까운 곳에 가셔서 약을 받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평일 시간인 경우엔 크게 문제될 건 없지만 토요일의 경우 지역 또는 약국마다 영업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갑자기 복통이나 아이들이 열이 나서 해열제 등이 필요할 때 휴일이라면 난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엔 대한약사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를 활용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안내시스템에서는 전국에서 운영중인 연중무휴약국 검색과 특정일에 운영 예정인 곳을 검색할 수 있는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게 지역과 날짜 시간 등을 선택하신 뒤 검색하시면 됩니다.

 

 

 

[ 이미지 출처(이하) / pharm114.or.kr ]

 

 

휴일지킴이약국 바로 가기 => http://www.pharm114.or.kr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메인 페이지를 보시면 지도서비스를 통해 각 지역별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 해당 지역을 선택합니다. 저는 대전을 선택하고 들어갔습니다.

 

 

 

 

 

 

대전을 선택한 후 찾고자 하는 해당 구를 선택합니다. 저는 "유성구"를 선택했구요.

 

 

 

이어서 나오는 정보는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약국명과 상세 주소, 전화번호 그리고 현재운영여부가 표시됩니다.

 

현재운영여부에 녹색으로 표시되면 현재 운영하고 있다는 뜻이며, 구분에 "연중"이라고 표시된 곳은 휴일 없이 계속 영업을 한다는 것입니다.

 

단, 이곳에서 정상 운영중이라고 표시되었다 하더라도 미리 전화해보신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해당 약국이름과 전화번호 등 정보가 상세히 나와 있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저도 급할 때 종종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고 있답니다.

 

 

 

이번에는 토요일 약국 영업시간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입니다. 말 그대로 휴일이나 공휴일에 쉬지 않고 영업을 하는 곳을 말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휴일지킴이약국 검색"을 클릭하신 뒤에 날짜와 시간, 지역을 선택하신 후 "검색"을 클릭합니다.

 

저는 토요일인 7월23일 대구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곳 중 오후 3시30분부터 4시 사이를 설정한 후 검색하였습니다.

 

 

 

 

 

결과는 바로 검색되었으며 마찬가지로 해당 주소와 전화번호, 그리고 운영시간까지 표시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토요일 약국 영업시간은 오전9시부터 저녁7시까지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지역에 따라 마치는 시간이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알아보신 후 방문하셔서 헛걸음 하시는 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