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일반 가정에서는 여러 가지 생활쓰레기는 물론, 폐가전제품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TV에서부터 침대, 세탁기, 냉장고까지 그 종류도 많은데요.

 

일반적인 경우 지자체에서 발행하는 폐제품 배출 스티커를 구입해서 붙여 놓아야만 수거를 해갔습니다.

 

그리고, 무거운 폐가전제품을 직접 공동으로 수거해 가는 곳까지 운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러한 불편함 때문에 남들 눈을 피해서 몰래 갖다 버리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앞으로는 가전제품 무료수거 서비스를 이용 한번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 이미지 출처(이하) / 15990903.or.kr ]

 

 

가전제품 무료수거란 수수료 없이 무료로 수거 기사가 집을 방문해서 폐가전제품을 수거해 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단, 모든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무상수거 하는 것이 아니라 품목별로 정해져 있습니다.

 

신청은 전화 1599-0903번이나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인터넷 "폐가전 수거 예약센터"를 이용해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으로 배출예약을 신청하게 되면, 희망 수거일에 직접 기사님이 방문해서 집하장으로 보내고, 리사이클링센터를 거쳐 재활용하게 됩니다.

 

폐가전을 재활용함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효과는 물론 자원 재활용 효과도 있는 것 이구요.

 

참고로, 이 사업을 추진하는 배경으로는 폐가전을 훼손이나 분실 없이 체계적으로 수거해서, 파손 등을 예방하고 재활용하기 위함입니다.

 

 

 

 

 

▶ 수거 가능한 서비스 대상품목 입니다.

 

크게 냉장고 종류와, 세탁기, 에어컨, TV, 복사기, 전자레인지, PC세트 등입니다.

 

단, 부피가 크지 않은 소형가전제품은 5개 이상 이거나 대상품목과 섞어서 함께 배출 할 수 있습니다.

 

청소기, 선풍기, 프린터, 컴퓨터본체, 모니터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 수거 불가능한 품목

 

책상이나 의자, 러닝머신을 제외한 운동기구, 피아노, 전기장판, 모터훼손 세탁기, 냉각기 훼손 냉장고

 

 

 

 

 

무료수거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인터넷 사이트 http://www.15990903.or.kr 로 이동하신 후 메인페이지에서 "예약 및 조회/변경" 부분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이름과 전화번호, 접속비밀번호, 주소 등을 입력한 후 배출품목을 선택합니다.

 

수거요일은 지역에 따라 주1회 방문하는 곳도 있으며 주 3회 방문하는 곳도 있습니다.

 

저는 대전 서구 배재로로 선택했는데, 이 지역에서는 화, 목, 토요일 3회 수거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배출해야 될 대상품목을 선택합니다.

 

희망배출일의 경우 직접 선택은 가능하지만 실제 기사님이 방문할 날짜를 사전에 조율하게 됩니다.

 

 

 

 

 

 

필수품목과 희망배출일 등을 선택한 후, 신청하시면 예약접수 절차는 끝납니다.

 

 

 

 

 

그리고, 수정할 내용이나 취소를 원할 경우에는 신청할 때 입력하셨던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접수항목이 나옵니다.

 

이 곳에서 변경 또는 취소를 선택하신 후, 수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수거될 제품은 기본적으로 철거가 된 상태로 있어야 합니다.

 

물론 현장 상황에 따라 기사님이 인력으로 분리가 가능한 상태라면 크게 문제되지 않으나 제품을 분리해야 하거나 높은 곳에 위치하여 사다리차 등이 필요한 경우라면 수거 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가정에 무거운 폐가전제품이 있다면 무료수거 대상품목에 해당되는지 꼭 확인하신 후, 무료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