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벌써부터 해수욕장엔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네요.

 

아직 6월달도 오지 않았는데 낮에는 한여름과 같은 날씨 때문에 반팔을 입고 다니는 분들도 많이 있구요.

 

벌써부터 산으로 바다로 주말에 여행도 많이 다니고, 카드 사용이 많을 때 입니다.

 

요즘은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분들도 많지만, 아직까지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훨씬 많습니다.

 

저도 연말정산 소득공제 때문에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둘 다 이용하고 있는데요.

 

체크카드의 경우, 통장에 있는 현금이 있어야 이용 가능한 반면, 신용카드는 내 계좌에 돈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편리하죠.

 

그러나, 할부로 계산하지 않는 이상 매달 결제일에 맞춰서 한달 동안 이용한 금액을 결제해야 되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이용한다면 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이하) / 하나카드 ]

 

 

저도 예전 소비습관은 쇼핑을 할 때나 식당 등에서 식비 등을 결제할 때 신용카드 사용이 자연스럽고 오히려 현금 쓰는 것이 부자연스러울 때가 많았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소비 금액이 많아지고 결국 결제일마다 많은 금액이 누적된 상태였습니다.

 

이럴땐, 결제일에 큰 목돈이 나가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결제일 이전에라도 여유돈이 생기면 신용카드 선결제를 통해 미리 돈을 갚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금융거래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아는 방법이겠지만요.

 

저도, 이번에 모임 공금으로 사용해야 할 지출이 있었는데, 제가 소지하고 있던 카드로 승인을 하고 이후에 인터넷으로 선결제를 했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전화로 상담원을 통해 신청하실수도 있지만, 본인이 사용하던 카드사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쉽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카드는 하나카드이구요. 합병되기 이전 외환카드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대부분 금융사마다 비슷한 메뉴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선결제가 가능합니다.

 

하나카드의 경우 로그인 한 후 마이페이지에 "건별 선결제신청" 메뉴가 메인에 나와 있습니다.

 

이 후, 가능금액 조회 부분이 나오는데 일시불 또는 해당 내역을 찾아 선택합니다.

 

저는 리볼빙서비스를 받고 있기 때문에 일시불에서는 나오지 않고, 리볼빙 일시불에서만 확인이 되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선결제가 가능한 내역이 조회가 됩니다.

 

저는 5월8일에 승인된 2건을 선택하고 진행하였습니다.

 

 

 

 

이어서, 해당 금액이 결제될 계좌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대부분 카드대금 결제계좌로 이용하실텐데요. 별도로 지정된 가상계좌로도 입금처리가 가능합니다.

 

저는 외환은행의 결제계좌로 선택 하였구요. 이후 "선결제 요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총선결제 금액을 확인하신 후 하나카드의 경우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인증 이후엔 최종적으로 팝업창 하나 더 보여주고 있네요. "확인" 클릭

 

 

 

 

 

동일한 회사의 통장에서 결제처리를 진행해서인지는 몰라도 1초도 안되는 시간에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고 안내되고 있네요.

 

이처럼, 만약 결제일이 다가오기 전에 미리 결제하고 싶은 이용내역이 있다면 건별 선택 또는 전체 결제 예정금액을 미리 선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신용카드는 적당히 이용하시고 현금 사용후 현금영수증 처리 하시거나, 체크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 드는 하루였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