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등 사회활동 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학교와 직장이 가까운 곳에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하는 행복주택 청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지역으로는 서울 가좌지구, 서울 상계장암지구, 인천주안지구, 대구혁신도시이며 4월21일부터 25일까지 인터넷청약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행복주택은 저렴한 임대료뿐만 아니라 지하철역이 가깝고, 대학도 접근성이 좋아 대학생 뿐만 아니라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아 경쟁률이 치열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택 주변에 다양한 주민편의시설도 함께 만들어지고, 2017년까지 총 14만호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에 있습니다.

 

신청은 인터넷 청약시스템을 통해서만 접수 받기 때문에 입주희망자께서는 기한 내에 꼭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이하) / LH, SH공사 ]

 

 

먼저, 행복주택의 장점을 살펴보면 공급물량의 80%를 신혼부부나 대학생, 사회 초년생에 보급하여 젊고 활력 넘치는 주거타운이 형성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방치된 지역을 선정하여 주택을 짓고 젊은 계층 유입을 유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 입주자 모집공고에 대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됩니다.

 

2016년 입주자 모집공고 안내 http://imrich.tistory.com/1724

 

 

 

 

그리고, 교통 이용이 편리하다는 점과, 임대료가 저렴하다는 것, 다양한 편의 시설 때문에 살기 좋은 집이라는 인식도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행복주택 청약 지역 및 일정

 

 

총 4개 지역이 이번에 청약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LH공사시행은 서울 가좌역, 인천 주안역, 대구 혁신도시이며 SH공사 시행은 서울 상계.장암단지입니다.

 

서울 가좌역은 362세대로 연세대와 홍익대 등의 접근성이 좋은 가좌역 철도부지에 건설이 됩니다.

 

이 중 50%는 대학생에게 제공 되며, 도서관과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실 등 12개의 편의 시설도 함께 건설됩니다.

 

서울 상계장암의 경우 도봉산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으며 버스정류장과 주변에 중랑천과 수변공원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청약기간은 4월21일부터 25일 월요일까지이며, 입주도 올해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됩니다.

 

인천 주안은 140세대, 대구혁신도시는 1,088호로 대규모 단지가 들어서게 됩니다.

 

 

 

 

 

4월25일까지 인터넷 청약시스템을 통해 접수한 후 서류제출대상자 발표는 5월3일 17시 이후에 발표 됩니다.

 

서류 제출대상자는 5월10일부터 12일까지 제출하시면 되며, 최종 입주대상자 발표는 6월15일에 발표 합니다.

 

최종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경우엔 온라인과 현장에서 계약을 진행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과 현장계약의 기간이 다르다는 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 6월22일 09시부터 24일 18시까지

오프라인 : 6월28일부터 30일까지 매일 10시부터 16시까지입니다.

 

 

 

 

 

▶ 온라인 청약 사이트(LH)

 

 

 

청약신청은 온라인으로만 받으며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와 SH공사 홈페이지에서 각각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약신청하실때에는 별도의 서류가 필요 없으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청약센터 http://apply.lh.or.kr

 

위 링크를 클릭하신 뒤, "청약신청"을 클릭하신 뒤, 원하는 지역, 주택형, 계층, 우선순위 등을 선택 하신 후, 청약신청서를 작성 제출하시면 됩니다.

 

단, LH에서 온라인 청약이 가능한 지역은 서울 가좌, 인천 주안, 대구 혁신도시 3곳입니다.

 

 

 

 

 

▶ 온라인 청약 사이트(SH)

 

상계장암 5단지의 경우 SH 공사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하셔야 하며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신청 및 당첨자 조회까지 가능합니다.

 

 

 

 

 

 

SH공사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i-sh.c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메인페이지 우측 "인터넷청약시스템" 을 클릭하신 뒤 신청하시면 됩니다.

 

SH 인터넷청약의 경우에도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단지선택, 신청자격확인, 청약신청서 작성, 가점사항 입력을 하신 후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인증만 하면 됩니다.

 

행복주택은 한번 입주하신 후, 최대 6년까지 거주 가능하며 신혼부부나 사회초년생의 경우 최대 10년까지 거주가 가능합니다.(자녀 1인당 2년씩 연장가능)

 

거주를 희망하시는 분은 꼭 접수하셔서 당첨되시기를 바라며, 말 그대로 행복한 주택이 될 수 있는 행운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