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께서 기다리고 계시던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일정이 나왔습니다.

 

올해 첫 스타트는 서울.인천.대구 지역의 행복주택이며, 서울 가좌지구, 인천주안역, 대구혁신도시로써 LH가 공급할 예정입니다.

 

특히,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을 위해서 책상 빌트인과 냉장고, 가스쿡탑 등이 제공되고 있어 인기가 많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각 지역별 특성을 잠깐 살펴보면 서울은 가좌역 부지에 위치해 있으며 총 362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하철역 DMC역, 홍대입구역과 인접해 있고, 지하철 2호선, 6호선뿐만 아니라 공항철도와 경의중앙선을 이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인근에 백화점과 모래내시장 등 재래시장이 가까이 있어 편리하고 정감 넘치는 주거환경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인천 주안지구는 올해 7월 개통 예정인 인천 도시철도 2호선과의 환승역으로 대중 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제1,2경인고속도로 등과 가까운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주안국가산단과 인하대, 청운대, 재능대학교 등이 있어 사회초년생이나 대학생 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구경북 혁신지구는 동구 사복동에 위치하며 대구공항과 동대구역이 20분 내외 거리에 있으며 동대구IC를 통한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대구혁신도시 행복주택 지구는 한국가스공사 등 11개 공공기관 및 첨단의료복합단지, 의료연구개발기관 등이 입주하게 되어 의료 과학단지로써의 큰 장점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행복주택 입주대상 및 입주자격

 

[ 이미지출처(이하) / Happyhousing.co.kr ]

 

먼저, 행복주택이란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취약계층, 노인계층,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회사와 학교가 가깝고, 대중 교통이 편리한 곳에 주택을 지어 임대하여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을 말합니다.

 

사업 승인은 2013년 12월부터 시작되었으며 사업시행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SH공사에서 시행하며 각 지역별 입주자 모집시기와 입주시기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이번에 입주자 모집을 하는 서울 가좌지구의 경우 2014년 5월에 착공하여 2015년 3월30일 입주자 모집공고를 내고, 실제 입주 시기는 2017년 2월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입주자격은 위 계층에 해당 될 경우 자가진단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LH 행복주택 알림서비스 홈페이지 http://www.happyhousing.co.kr

 

위 링크로 이동하신 후, 2번 입주자격 자가진단을 선택하신 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각 지역별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확인도 이곳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2016년 입주자 모집지구 확인하기 클릭

 

 

 

 

 

2016년의 경우 각 지역별 알고 지역을 선택합니다.

 

서울 6곳 1,198호 / 인천 2곳 820호 / 경기 8곳 4,212호 / 충청 2곳 478호 / 영남 3곳 2,590호 / 호남 2곳 1,514호

 

 

 

 

 

예를 들어, 서울을 선택하고 들어 가면 서대문구 가좌역 362호 노원구 상계장암 48호 등 구체적인 지역과 신청 가능한 지역이 나옵니다.

 

신청 가능한 지역은 서울, 인천, 고양, 성남, 부천, 안양, 남양주, 의정부, 김포, 광명, 양주, 구리, 하남, 과천시입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언제부터 접수를 하고 언제 발표가 나는지 등은 여기에서 알 수가 없습니다.

 

 

 

 

▶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자!

 

 

 

이러한 경우 관심 지역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는 모집 공고 확인을 위해 사업자 홈페이지 및 LH 홈페이지를 직접 접속해서 알아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관심지역 알림 서비스에 본인 연락처와 관심 지역만 등록해 놓으면 해당 지역 모집공고 일정에 따라 알림 문자메시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신청해놨는데요. 거주 지역과 상관 없이 관심지역을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 각 지역별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일정 안내

 

 

 

첫 번째, LH 서울 가좌역입니다. => http://gajwa.happyhousing.kr

 

위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공급일정 -> 입주자모집공고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공고 보기를 클릭하시면 되구요.

 

 

 

 

입주자 모집을 위한 구체적인 일정과 입주자격, 인터넷 청약 신청방법등에 대해 소개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나머지 지역도 알려 드려야죠.

 

▶ 인천 주안역 http://juan.happyhousing.kr

▶ 대구경북 http://daegu.happyhousing.kr

 

 

 

 

▶ 신청 일정 및 준비 사항

 

- 청약 접수 : 4월 21일(목) 09시 ~ 4월25일(월) 18시 , 첫날과 마지막날 제외하고 24시간 접수 가능

 

- 인터넷 청약 신청 : 청약 센터 http://apply.lh.or.kr

 

  인터넷 청약시스템 이용시 전자공인인증서를 미리 발급해서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인증서는 은행에서 발급 받은 인터넷뱅킹용도 사용 가능합니다.

 

- 서류제출 대상자 발표 : 5월3일(화)

 

- 서류제출 대상자 서류 접수 : 5월10일(화) ~ 12일(목)

 

- 당첨자 발표 : 6월15일(수)

 

- 계약 체결 : 6월22일(수) ~ 30일(목) / 온라인계약 22일(수)~24일(금) / 현장계약 28일(화)~30일(목)

 

그리고, 공통으로 제출해야 될 서류와 해당 서류로 구분하여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인터넷 신청의 경우 서류제출대상으로 확정된 후 서류제출 시점에 제출하면 되고, 현장신청자의 경우 접수 시점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공통 제출 서류 :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공고시 첨부되어 있음/세대원 전원 제출), 주민등록표등본(세대원 전원 주민번호, 전입일/변동일 등 표기), 본인 신분증, 도장 또는 서명

 

대학생계층은 주민등록표초본과 가족관계증명서 필요, 우선공급신청자는 주민등록표초본 필요함.

 

마지막으로, 행복주택은 평생 임대해서 살 수 있는 곳은 아니며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은 6년, 취업준비생은 4년, 신혼부부 계층은 무자녀(6년), 자녀1명(8년), 2명이상(10년), 고령자/주거급여수급자(20년) 으로 거주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입주공고를 잘 확인하신 후, 신청기간에 잘 접수하셔서 꼭 당첨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