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출시한 웰컴저축은행 디딤돌적금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저축은행은 일반 시중은행보다 대출금리가 높은 상품을 출시하여 판매를 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웰컴저축은행 디딤돌적금의 경우 경제적 자립기반이 필요한 분들에게 연7%가 넘는 적금상품을 개발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금리가 연 1% 정도로 큰 차이가 있으며, 수실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의 예금도 50만원 초과시 예치금액 전액에 대해 연 1.8%정도 금리를 적용 받는 상품도 있습니다.

 

먼저, 웰컴저축은행은 국내에서 대부업으로 시작하여 2014년에 서일저축은행을 인수 합병하여 상호를 변경하고 전국에 지점을 설립하여 현재까지 운영되고 금융기관입니다..

 

 

 

그리고, SBI저축은행에서도 취약계층을 위한 고금리 적금을 판매중에 있는데요.

 

SBI저축은행 희망정기적금의 경우 월 최대 50만원 한도로, 기본 연2.8% 에 우대금리 1.5%포인트를 추가하여 최대 연 44.3%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도 출시되어 판매중에 있습니다.

 

웰컴 디딤돌적금의 경우 2014년 9월부터 판매중에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및 일정한 소득 이하인 저소득자인분들만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웰컴저축은행은 기존 저축은행들이 무리하게 기업대출을 확대함으로써, 부실에 빠지는 것을 교훈삼아 기업보다는 일반 소매금융자들을 대상으로 영업을 주로 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웰컴저축은행 디딤돌적금 상세내용

 

 

먼저, 이 상품은 매월 같은 금액을  정기적으로 납입해야 하는 정기적금 상품입니다.

 

가입 기간은 12개월이며, 이자는 만기지급방식입니다.

 

가입 대상은 연 소득 1,500만원 이하의 근로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북한 이탈 주민, 차상위계층 대상자 중 본인부담경감 대상자, 근로장려금수급자, 한부모가족 지원보호대상자 등입니다.

 

금리는 금리 3.0%에 우대금리 4.4%를 적용하여, 최대 연 7.4% 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납입액은 1만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 가능하며, 이율이 높은 만큼 여유가 되시면 30만원까지 납입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저소득층을 위한 적금

 

[ 이미지출처 /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 ]

 

 

윗 부분에서 언급해드렸듯 본 상품은 저소득층의 경제적 자립과 자산형성을 위해 도움을 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1년 만기 인출시 수익에 대한 13.2% 이자소득세를 내실 필요가 없습니다.

 

즉, 비과세 상품이며 이자수익의 세금이 면제가 됩니다.

 

 

 

 

또다른 특징으로는 중도해지시에도 가입시점의 정기적금 이율이 적용되며, 특별중도해지시 이율 적용은 증빙서류를 지참 후, 영업점을 방문하면 약정 금리를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본 상품은 영업점전용 가입상품이며, 예금자보호법에 의거 최대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증빙서류는 전년도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수급자증명서, 소년소녀가장 확인서, 근로장려금 결정통지서, 한부모가족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등 해당 가입대상에 맞는 서류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웰컴저축은행에서도 앞으로 서민들을 위한 다양한 금융혜택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까 지속적으로 저소득층을 위한 상품개발과 서비스를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