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 보험회사들의 보험상품을 한 곳에서 가격비교 해보고, 보장내역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인 보험다모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얘기치 않은 사고나 질병에 걸렸을 때를 대비해서 상해나 질병보험 등을 많이 가입하게 됩니다.

 

또는 노후대비를 위해 연금형식의 저축성보험에 가입하거나 운전자보험이나 여행자보험처럼 특정한 용도의 보장을 위해서도 보험을 가입하게 됩니다.

 

그러나, 상품을 판매하는 종류도 많고 보장내역이나 가입자의 연령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여러 곳을 비교해보고 본인에게 좀 더 나은 상품을 찾아야만 했었습니다.

 

이제는 보험다모아사이트에서 쉽게 자신의 조건만 입력하면 각 회사에서 판매중인 상품중 가장 저렴한 보험료와 보장금액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다모아 홈페이지에 정보를 제공하는 곳은 생명보험사 20곳, 손해보험사 13곳이며 현재 약 217개의 상품정보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정식서비스는 11월30일부터 운영하며 단독실손의료, 자동차, 여행자, 연금, 보장성, 저축성보험등의 상품을 비교하여,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해당 보험사로 연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의 종류에 따라 암보험 처럼 단순히 나이만 입력하는 경우가 있고, 자동차보험 처럼 차종이나 연령, 가입경력, 특약사항 등 조건을 상세히 입력해야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온라인보험슈퍼마켓이란?

 

 

먼저, 이번에 정식 오픈된 보험다모아와 같은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이란, 인터넷 등 온라인에서 여러 가지 보험상품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안내되는 보험쇼핑몰을 말합니다.

 

장점이라고 하면, 온라인특성상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것이며, 단점은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에 대한 상세정보 등이 부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운영주체는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이며, 소비자에게 좀 더 저렴하고 유리한 정보를 제공하여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운영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입대상 상품으로는 온라인전용 상품과, 저축성 보험상품, 상해나 질병을 보장받기 위한 단독실손의료보험 상품 등이 있습니다.

 

상품종류로는 자동차, 여행자, 연금, 보장성, 저축성보험 등이 있습니다.

 

 

 

 

 

 

▶ 보험다모아에서 제공되는 보험 종류

  

 

 

먼저, 상품에 대한 상세보험 종류입니다.

 

첫째, 단독실손의료보험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입원이나 통원치료시에 들어가 의료비를 보장받기 위한 상품이며 흔히 실비보험이라고 부르는 상품입니다.

 

둘째, 자동차보험은 필수의무인 대인배상을 포함하여, 대물, 자기신체사고, 자기차량손해, 무보험자동차 상해 등 자동차를 운행 할 때 필요한 상품을 말합니다.

 

셋째, 여행자보험은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 중 발생하는 손해를 보장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넷째, 연금보험은 비과세혜택은 없지만 연말정산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연금저축보험과 세액공제 혜택은 없지만 10년이상 유지시 세금을 면제받을 수 있는 연금보험이 있습니다.

 

다섯째, 보장성보험은 질병이나 암, 종신보험 처럼 특정한 내용에 대해 보장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여섯째, 저축성보험은 변액연금이나 변액유니버설저축과 같은 주식이나 채권에 연계된 상품을 말합니다.

 

 

 

 

 

 

▶ 보험다모아 이용 방법

 

[ 이미지출처(이하) / 보험다모아 ]

 

이용방법은 알고자 하는 상품에 따라 약간씩 다릅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e-insmarket.or.kr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페이지에 제공하는 상품종류별로 카테고리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좋은 점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모든 제공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실제로 기존에 가입되어 있는 보장성상품 중에 암에 대한 보상부분이 적어 추가로 준비하기 위해 보장성보험 -> 암보험을 클릭하여 알아봤습니다.

 

 

 

 

▶ 암보험 비교

 

그 다음 제공되는 페이지를 보시면 남자40세, 상해1급(사무직), 월납, 최초계악기준에 의거한 상세 상품 비교 페이지가 나옵니다.

 

상단, 구분에서 가격이 가장 저렴한 순 또는 높은 순으로 정렬이 가능합니다.

 

또한, 각 상품에 대한 추가적인 상세내역을 알고싶을 때, 보장명 하단 "보장내용 더보기" 를 통해 각 지급사유에 따른 보장금액도 좀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단, 이곳에서 제공되는 내역은 소비자에 따라 금액이나 보장내용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알아두셔야 합니다.

 

 

 

 

 

▶ 실손의료보험 비교

 

이번에는 단독실손의료보험 상품비교화면입니다.

 

실비보험을 취급하는 회사와 자기부담금, 가입담보, 성별, 그리고 보험나이를 입력하신 후 "상품비교하기"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보험나이비교방법 입니다 => http://imrich.tistory.com/1099

 

 

 

 

 

 

결과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각 가입연령에 따라 보험료와 각 회사의 상품명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조회된 상품을 가입하거나 상품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고자 하면, 상담전화번호로 전화하시거나 가입상담신청 버튼을 눌러 해당 보험사로 연결하여 상세정보를 추가로 확인하거나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또한 현재는 보험다모아사이트에서 상품을 판매하지 않고 해당 회사로 링크정보만 제공해주고 있는데, 앞으로 사이트에서 직접 비교견적을 한 후, 가입까지 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