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전반적인 자동차매매시장을 보면 예전에는 자동차를 신규로 구입하는분들이 많았다면 이제는 장기렌트카를 활용하는 법인이나 개인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렌트카를 이용함에 있어서도 예전에는 법인차량이나 회사의 임원들용에서 이제는 일반 개인들도 리스나 장기렌트를 이용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특히 법인 같은 경우에는 렌트비용을 전부 경비처리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세금절약 혜택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등록세나 취득세나 자동차소유에 따른 자동차세도 별도로 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렌트카를 취급하는 업체와 상품, 금액부분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아무곳에서 할수도 없는 것이죠.

 

결론적으로 법인이나 개인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잘 찾아, 비교해보고 선택 할 필요가 있습니다.

 

 

 

[ 이미지출처(이하) / 오토다이렉트카(주) ]

 

은행을 예로 들면 같은 1금융권내에서도 예금금리나 대출금리가 다르듯 장기렌트를 취급하는 회사마다 같은 차량을 똑같은 기간 계약하고 사용하더라도 수수료나 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요즘 TV광고에서 렌트카광고 많이 보셨을겁니다. 작년 기준으로 우리나라 렌트카시장이 3조7천억원으로 성장하였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렌트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장기렌트카시장이 급성장하게 된 배경은 바로 자동차세나 보험료, 초기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장기렌트카는 무엇이며 장점과 단점 등에 대해 알기쉽게 간단히 정리를 해봤습니다.

 

 

 

 

▶ 장점과 단점 정리

 

 

 

 

 

먼저 장기렌트카란 차량을 구입하지 않고 정해진 계약기간 동안 장기 대여하면서 월 렌트료를 지불하면서 차량을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리고 임대기간 이후, 반납 또는 구입이 가능하며 이 때 좀 더 저렴한 금액으로 소유가 가능합니다.

 

제일 큰 장점이라면, 초기 목돈이 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취득세, 등록세, 공채매입비용등이 들지 않으며, 할부구입 대비 10~20% 정도 비용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차량유지와 관리에 필요한 서비스를 렌터카사에서 다 관리해주기 때문에 유지비용 절감 효과가 있습니다.

 

유류비같은 경우 LPG전용차를 이용할 수 있어, 장거리운행을 많이 하시는경우엔 유류비 절감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허, 하, 호 등 임대번호판을 달아야 한다는 것인데 요즘은 이런 부분 전혀 단점이 되질 않습니다.

 

 

 

 

 

 

위 표는 LF소나타와 그랜져HG3.0 모델을 기준으로 , 할부와 장기렌트 이용시 비용차이를 정리한 표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할부에서 발생되는 초기부담금과 납입금, 유지보수 비용이 장기렌트를 이용할 경우보다 훨씬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년을 이용했다는 가정하에 렌트카를 이용하게 되면, 소나타는 약 376만원, 그랜져HG 3.0은 약 1,467만원의 비용절감효과가 있는것으로 나왔습니다.

 

 

 

 

 

위 표를 보셔도 아시겠지만, 장기렌터카의 시장이 최근 몇 년 사이에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허'나 '하' 등의 번호판을 법인차량 용도로만 종종 볼 수 있었으나 요즘은 도로에서도 굉장히 눈에 많이 띄고 있는것을 봐도 시장이 많이 커졌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 오토다이렉트카

 

 

오늘 말씀드릴 오토다이렉트카는 신차장기렌트카의 가격비교등을 제공하고 차량구입 컨설팅 정보 등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핵심은, 동일 차량이라도 훨씬 좋은 가격과 조건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는 것이구요.

 

장기렌트의 장점이라면, 차량유지 및 관리서비스를 렌터카사에서 대행해주고, 사고처리시 업무대행 이나 긴급대차서비스등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간 운행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리스의 경우 운행거리 제한이 있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법인의 경우 차량구입에 따른 차입금발생효과가 없어 부채비율이 감소되고, 월 대여료가 매월 비용처리 할 수 있어 세금감면의 효과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이용절차

 

 

또한 홈페이지를 둘러보시면 매달 차량특가이벤트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구요.

 

이용방법은 문의 이후, 맞춤상담을 통해 여러가지 상품을 비교해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계약하실 때 대부분 기본조건으로 보증금과 선납금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증금이란, 렌탈 계약완료 이후 내가 돌려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선납금이란, 리스 또는 렌탈기간 동안 납부하여 할 리스료에서 일부분을 먼저 선납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즉 나중에 돌려받지 못하는 금액이며 월렌탈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계약서는 이번에 저희 회사에서 법인으로 장기렌트카를 이용한 계약서인데 차량 2대에 대한 보증금을 납부했으며 선납금은 내지 않고 매월 차량 1대당 60만원정도의 비용으로 이용한다는 계약내용입니다.

 

계약기간은 60개월 이용후, 인수는 되지 않고 반납한다는 조건으로 했답니다.

 

아무쪼록 앞으로도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려는 수요는 점점 늘어날것으로 보이는데요.

 

위에서 언급해드렸듯 동일 차량을 이용하더라도 각 렌트사마다 조건과 비용, 혜택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해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장기렌트카를 이용하기 위해 이곳 저곳 돌아다닐 필요 없이 한 곳에서 비교견적이 가능합니다.

 

오토다이렉트카에서는 고객이 원하는 차량에 대해, 여러 업체의 조건정보를 제공해주고 한 곳에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적합한 혜택과 좋은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오토다이렉트카 장기렌트카 비교견적 링크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리치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