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대부업체로 잘 알려져 있는 리드코프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TV광고를 통해서도 많이 봐왔을텐데요. 리드코프는 1977년 설립된 회사로써, 석유사업과 고속도로 휴게사업, 그리고 리드코프대출을 취급하는 소비자 금융업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코스닥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상태이며 10월초 기준 시가가 4,300억원이 넘는 기업입니다.

 

그만큼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는 기업이라 볼 수 있으며, 제1금융권인 은행등에서 대출자격이 되지 않는 일반 서민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대부업체이기도 합니다.

 

리드코프 대부사업부분에서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금리가 적용되지만, 대부분 연 34.9%의 금리로 대출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취급하는 대출종류와 조건, 한도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리드코프가 강조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순수 국내자본으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ok저축은행을 필두로 TV광고속에서 귀에 익은 대부업 업체들은 대부분 일본계 자본입니다.

 

일본에서의 법정이자율은 우리나라보다 현저히 낮기 때문에 법정이자율이 높은 우리나라에서 황금알을 걷어들이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리드코프대출 종류 

 

종류에는 크게 신용대출인 수퍼론과, 전환대출인 환승론, 그리고 추가대출인 기존고객 재대출, 담보대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리드코프홈페이지 ]

 

각 상품에 대해 대출조건 및 한도, 금리등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 리드코프대출조건(신용대출 수퍼론 Ⅰ, Ⅱ)

 

 

첫번째, 일반신용대출로써 수퍼론Ⅰ은 소득이 확인되는 신규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써,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300만원 이상을 받으실 때에는 소득증빙이 필요합니다.

 

두번째, 수퍼론Ⅱ는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증빙이 어려운 금융소외계층에서 신청할 수 있는 신용대출상품을 말합니다.

 

두가지 모두 한도는 최저 100만원에서 최고 2천만원 한도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금리는 연 29%에서 연34.9%로 차등적용 받게 됩니다.

 

연체금리 또한 최고법정한도인 34.9%를 넘지 않습니다.

 

 

▶ 대환대출 환승론 

 

 

환승론은 타사에서 연 34.9%이상의 고금리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에게 연34.9%이하의 금리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도록 대환해주는 상품을 말합니다.

 

결국, 사채 등 고금리를 이용하는 분들이 34.9%도 높긴하지만 그나마 법정한도내에서 갈아탈 수 있기 때문에 이자부담이 어느정도 완화될것으로 보입니다.

 

상환방법은 원금자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상환으로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 간편 재대출

 

간편재대출은 자사의 기존고객이 다시 대출을 신청할 경우, 조회기록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대출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신규 상담신청시 신용조회기록이 남게 되지만, 재대출같은 경우 변경된 개인정보확인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것이죠.

 

 

 

 

▶ 리드코프대출조건(담보)

 

 

마지막으로, 담보대출에는 주택, 전세보증금, 차량담보대출이 있습니다.

 

주택담보의 특징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지역만 가능하며 시세의 85%한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18%에서 연30%로 이용 가능하며, 취급수수료는 없습니다.

 

상환기간은 1년 약정으로 만기일시상환이며, 최장 5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전세보증금담보는 서울, 경기, 광역시에서의 전세임차인 중 실거주자가 받으실 수 있으며 최대 1억원까지 시세의 80% 선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차량담보 또한 서울,경기, 광역시로 한정되며 최대 36개월동안 시세의 최대 70%선 한도로 이용가능합니다.

 

단, 위 세가지 담보대출의 한도를 정할 때, 시세는 리드코프 조사기준에 따르기 때문에 적정한도가 기준치보다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 신청 절차

 

신청은 인터넷 홈페이지(www.leadcorp.co.kr) , 모바일, 전화(1544-2525)로 이용 가능하며, 직접 지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신 후 심사를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요즘 주위를 보면 소규모로 자영업을 하시는분들 대부분 장사가 안되어 힘들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지금은 직장에서 근로소득으로 급여를 받고 있는 분들도, 한번쯤은 퇴직이후의 노후생활을 생각해 어떻게 준비해야 될지 곰곰히 고민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아무쪼록, 빚이 많은 분들 대박나셔서 대출의 굴레에서 벗어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Posted by 리치R